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IT

삼성전자, 다양한 신규 와이브로 단말기 출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와이브로 국제표준 선정으로 와이브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다양한 와이브로 단말기를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1종, 복합 단말기 1종, USB모뎀 2종 등 기능과 디자인에서 업그레이드된 총 4종의 다양한 와이브로 단말기를 새롭게 선보였다.

'와이브로 스마트폰 2'(SPH-M8200)는 와이브로와 CDMA 1X EVDO를 동시에 지원해 초고속 무선 인터넷과 음성·화상통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PDA형 단말기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6.6mm 두께의 바형 디자인에 진동 터치 기능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이 크게 강화됐다. 지상파 DMB, 블루투스, 파일뷰어 기능 등을 내장했고 프레임 편집, 파노라마 촬영, 배경음악 삽입 등 UCC 관련 기능이 탑재되어 다양한 영상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디럭스 MITs 2'(SPH-P9200)는 Window XP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어 일반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복합 단말기로, 와이브로, 와이파이, HSDPA, 음성·화상통화를 모두 지원한다. 터치 마우스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휴대하기 편리한 3단 접이식 디자인에 키보드를 완전히 열지 않고 게임, 동영상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B모뎀인 SWT-H200K는 와이브로, SPH-H1300는 와이브로와 HSDPA를 동시에 지원한다. PC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접속 프로그램이 설치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나오는 와이브로 제품은 모두 KT를 통해 출시되며 SPH-M8200의 가격은 80만 원대, SPH-P9200의 가격은 160만 원대, SPH-H1300는 20만 원대, SWT-H200K는 10만 원대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와이브로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국내 와이브로 시장 활성화를 위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와이브로 단말기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삼성>

[MP3/핸드폰] - 삼성전자, LGT향 스마트폰 ‘멀티 터치폰’ 출시_4
[기타제품] - 한국 와이브로, 세계의 통신기술로 부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