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P3/멀티미디어

레인콤, 프리미엄급 엔터테인먼트 PMP 아이리버 피플 P20 출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추어 유저를 위한 현명한 선택!

두 개의 아날로그 조작 휠과 풀터치 인터페이스 및 104.14mm(4.1인치) AMOLED 디스플레이 탑재로 감각적인 UI 환경 구성
80GB/120GB의 대용량으로 포토 탱크로 활용 가능하며, RAW 파일 지원, 전문 포토 뷰어로도 적합
인터넷 강의 지원, 전자사전 등 다양한 학습 기능 탑재 교육용으로도 활용 가능

레인콤(사장 이명우, www.reigncom.com)은 22일, 프로추어 유저를 위한 프리미엄급 엔터테인먼트 PMP 아이리버 피플 P20을 출시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휴대성을 강조한 피플 P10에 이어 레인콤이 올해 두 번째로 선보인 아이리버 피플 P20은 최고의 화질, 뛰어난 음장과 아이리버만의 독특한 UI를 지원하는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수동 필름 카메라가 연상되는 아날로그적인 디자인의 아이리버 피플 P20은 104.14mm(4.1인치) AMOLED를 적용하여 LCD와 차별화되는 한층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구현하며, QBS 음장 효과를 지원하여 풍부한 저음과 함께 3D이펙트 효과로 공간감 있는 서라운드 음색을 제공한다. 여기에 독특한 촉감이 느껴지는 두 개의 아날로그 조작 휠과 화면 풀 터치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탑재, 누구나 취향에 맞게 즐겁게 조작할 수 있는 쉽고 직관적인 UI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아이리버 피플 P20은 원하는 미디어 파일들을 충분히 담을 수 있는 80GB/120GB의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탑재하여 포토탱크로서의 역할 수행에도 적합하다. 또한, DSLR 카메라 전용 이미지 파일형식인 RAW 파일을 지원하는 동시에 이미지 파일의 상세 메타정보까지 보여주는 전문가급 포토뷰어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3가지 타입의 외장 메모리를 읽고 쓸 수 있는 슬롯을 가진 카드리더기를 별판으로 제공함으로써 전문 사진작가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이외에도 피플 P20은 설계 초기부터 발열최소화 설계에 초점을 맞추어 발열을 최소화하였으며, 착탈식 배터리를 채용하여 장시간 비행이나 여행에도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PMP답게, 아이리버 피플 P20은 동영상 및 음악 감상, 포토뷰어, 지상파 DMB(P20 DMB 버전), FM 라디오 및 녹음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플래시 게임, 오피스 파일 뷰어, 주소록, 일정관리, 메모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여 일상 생활에서의 활용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아이리버 피플 P20은 YBM, 이투스, 비타에듀등의 인터넷 강의를 지원하고 피플 P20 에듀 버전은 11종의 전자사전을 탑재해 학습용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레인콤의 김경렬 마케팅 이사는 "아이리버 피플 P20은 직관적인 UI 환경에서 AMOLED의 선명한 화질을 바탕으로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즐길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된 프리미엄급 PMP"라고 강조하며, "특히, 이 제품은 새로운 제품과 전문가 수준의 기기를 선호하는 소비자, 이른바 프로추어(Proteur)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밝혔다.

피플 P20은 본체, 충전기, USB케이블, USB호스트젠더, 휴대용 거치대, 스타일러스 펜, 이어폰, 파우치로 구성된다. 판매 가격은 DMB가 지원되는 P20 DMB 80GB가 528,000원, 120GB가 558,000원이며 교육용으로 특화된 에듀 버전 80GB가 498,000원이다.
출처 : 레인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