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노트북

벤큐(BenQ), 올인원 형태의 PC '엔스크린(nScreen) i91' 출시

반응형

대만의 PC 제조업체인 벤큐(BenQ)에서 최초의 올인원 형태의 PC인 '엔스크린(nScreen) i91'을 출시하였다. 엔스크린 i91은 수려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과 손쉬운 설치과정,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강점으로 하여 새로운 형태의 PC 모델을 제시하고 보다 즐거운 인터넷 서핑 환경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잡하게 얽혀 있어 보기만 해도 어지럽게 하던 케이블을 제거하여 보기에도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을 준다. 뿐만 아니라 포탈을 단순화해 플러그를 꼽고 스위치를 켠 뒤 인터넷에 접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최대한 줄였다. 여타 올인원 PC와 마찬가지로 고화질의 16:9 비율의 와이드스크린형 모니터에 컴퓨터 본체를 결합하여 보다 깔끔한 외형을 구현하고 있다.  


PC의 세부를 살펴보면 유저 인터페이스를 높이고 손쉬운 작동을 위해 벤큐에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 지 알 수 있다. 가전제품의 인터페이스와 유사한 설계를 통해 보다 손쉬운 작동이 가능하도록 ‘엔스크린 i91’에는 TV에 사용되는 것과 유사한 전원, 볼륨 버튼이 채택되었다. 또한 옵션으로 제공되는 핸드셋을 장착하게 되면 PC에 내장된 1.3메가 픽셀의 웹캠(webcam)과 결합하여 보이스 아이피(VoIP) 전화기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모니터 뒷면의 유선형 디자인과 숨겨진 굴곡부위는 ‘엔스크린 i91'의 우아하고 매력적인 외형을 최종적으로 완성해준다. 날씬한 외형은 공간을 절약해 줄 뿐만 아니라 어떠한 가전제품, 어떠한 공간과도 잘 어우러져 집안의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큰 도움이 된다.


게다가 기존의 데스크탑에 비해 80%정도의 에너지만 소비한다.


출처 http://benq.com/press/News.cfm?id=2395&cat=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