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 2009년형 DMB 내비게이션 신제품 2종 출시
유통 채널별 듀얼 브랜드 전략, 전국 단위 서비스망으로 경쟁력 강화
 삼보, 2009년형 DMB 내비게이션 'TC 500' 사진


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김영민)는 DMB 기능이 탑재된 2009년형 내비게이션 2종을 출시, 3월말부터 본격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맵피 유나이티드 및 실시간 교통안내 TPEG 지원, ‘TC 500’
탄탄한 기본 기능, 매립형 지원으로 설치방식 다양화, ‘파비콘 TN 5000’

삼보가 출시한 내비게이션 2종은 유통 채널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용인 ‘TC500’과 오프라인 내비게이션 전문 대리점용인 ‘파비콘 TN 5000’이다.
고광택 UV 하이글로시 코팅을 입힌 ‘TC500’은 7인치 화면과 맵피 유나이티드 지도, 실시간 교통 안내 기능(MBC TPEG), 지상파 DMB 기능 등이 탑재됐다. 심플한 디자인을 갖췄고 방대한 데이터와 강력한 검색기능이 장점인 맵피 유나이티드 맵을 탑재했다. 실시간 교통 안내가 가능한 MBC TPEG이 기본 탑재돼 유류비 절약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영상 플레이어, 게임, 텍스트 뷰어, 포토앨범 등의 부가기능 뿐만 아니라 FMT/AV 단자, 후방카메라 등이 자동 지원돼 길안내 기능에 재미와 편리함을 더했다.

내비게이션 기본 기능에 충실한 ‘파비콘 TN 5000’은 7인치 LCD와 Q 지니 지도, 지상파 DMB 기능 등이 탑재됐다. 동영상 플레이어, 게임, 텍스트 뷰어, 포토앨범 등의 부가기능을 갖췄다. 특히 거치형 장착 뿐만 아니라 매립형으로 설치가 용이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능 별 브랜드 및 유통 채널 차별화로 다양한 수요 공략
전국 60여 개 서비스센터, 업그레이드 및 AS 지원으로 고객 편리 강화
삼보는 ‘TC500’ 모델로 온라인 오픈마켓 시장을 공략하고 ‘파비콘 TN 5000’ 모델로 내비게이션 전문점을 공략할 방침이다. 삼보는 제품 기능별로 차별화된 컨셉의 제품을 온/오프라인 채널에 동시 런칭, 다양한 수요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전국 60여 개의 서비스 센터에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지역단위 서비스를 도입하여, AS 시간을 단축했을 뿐만 아니라 각 센터에서 신속한 업그레이드도 가능해 따로 네트워크에 접속해서 받기를 어려워하는 사용자들의 불편을 덜었다.

삼보는 올해 상반기 안에 자사의 패밀리룩이 적용된 신제품을 내비게이션 전문점, 온라인 몰, 양판점, 홈쇼핑 등에 추가로 런칭, 제품 라인업 다양화를 통해 내비게이션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방침이다. 기존의 300여 개의 내비게이션 대리점 유통망을 대폭 확대하여, 내비게이션 사업에서 올해 550억 원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