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자사전 글로벌 기업인 엑타코 (대표:최영석, www.ectaco.co.kr )가 39개국 다국어 사전 및 7개국 양방향 14종 번역기를 탑재한 ‘엑타코 아이트래블 NTL-ML8’ 을 9월 1일 새롭게 출시한다.

NTL-ML8 은 엑타코 라인업 중 가장 탄탄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번역기를 갖췄다. 엑타코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동영상 플레이어가 지원되어 인터넷 강의, 동영상 강의 등 학습용도로도 유용하다.

국내 최대 39개국 다국어 사전 수록

NTL-ML8은 기본인 영어 한국어 양방향 사전을 포함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등 총 8개국 양방향 전문 사전을 탑재했다. 기존 제품군에서는 회화사전부에만 제한적으로 제공되었던 네이티브 보이스도 일반 사전부까지 확대되어 그 동안 문자음성변환 기능 (TTS, Text To Speech) 으로만 만족해야 했던 사전부의 발음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 또한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아랍어, 힌디어, 히브리어, 그리스어 등 총 39개국어 사전이 탑재되어 국내 최다 다국어 픽쳐사전도 탑재한 것이 특징. 39개국 다국어 픽쳐 사전은 모든 단어에 네이티브 보이스 및 그림을 적용하여 기초 학습자에게 특히 유용하다.

국내 최다 7개국어 양방향 14종 번역기 탑재

기존의 전자사전은 풍부한 사전컨텐츠는 내장하고 있으나, NTL-ML8 처럼 문장 자체를 번역해주는 기능은 없었던 것이 사실. 전자사전의 미래를 보여주는 세계 최고 번역율의 엑통 (EC-TONG) 번역기는, 한국어 영어 양방향을 물론,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총 7개국 양방향 14종 번역기를 탑재하여 엑타코 전자사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교한 음성인식모듈 및 통역기

네이티브 보이스를 지원하는 회화사전부는 8개국어 양방향이 모두 탑재되어있다. 상황에 따른 풍부한 실용회화를 탑재한 것에 더하여 사람의 실제 음성을 인식 하는 것이 특징. 엑타코의 음성 인식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미국의 병원, FBI, 경찰서 등이 실무에서 사용하고 있을 만큼 정확한 인식률을 자랑한다. 수록한 회화 문장을 정확하게 발음하면 그 문장을 인식하여 네이티브 보이스로 들려준다.  통역기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이 기능은 “가장 가까운 은행이 어디예요?” 라고 말하면 영어로 “Where is the nearest bank?” 라는 네이티브 음성을 출력하는 방식. 이 음성인식기능은 사용자의 발음 교정은 물론 통역 보조기로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8개국어, 음성인식 자동 어학학습프로그램 탑재 (Language Teacher™ , U-Learn™)

국내 최초로 탑재된 대화식 언어교육 시스템인 랭귀지티쳐(Language Teacher™)는 발음을 인식하여 교정하며 언어를 학습 할 수 있는 최첨단 어학 프로그램이다. 알파벳, 단어, 문장, 실생활 다이얼로그까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게 한 것이 특징. 고감도 내장 마이크를 통해 사용자의 발음을 정확하게 인식한다. 또 자동차를 타는 등의 자투리 시간에 학습하는데 최적화된 U-Learn™ 음성인식 어학 프로그램은 별도의 클릭을 요구하지 않으면서 단어와 구문을 따라서 말하면서 단어와 구문을 따라서 말하고 흥미로운 예제를 완성하면서 단시간에 회화를 공부할 수 있도록 한다. 언어학습강좌에 참석하거나 개인강사와 함께 공부할 시간이 없는 바쁜 사람들에게 특히 더 유용하다. Language Teacher™ , U-Learn™ 모두 8개국어가 별도의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어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은 물론, 외국어를 배우려는 학습자 모두에게 최상의 어학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스타일은 살리고, 기능은 쉽고 간편하게

NTL-ML8은 블랙&실버의 메탈리카 외관으로 심플하면서 세련된 스타일이며 콤팩트한 싸이즈로 이동시 부담스럽지 않고, Inpedance 8 Ohm, Diameter 50 mm, power 2W 고출력 스피커와 음성인식이 가능한 고감도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다.

엑타코 전자사전 대표 최영석은 “NTL-ML8 은 기존의 단순한 전자사전에서 탈피된 차별화된 강력한 어학기능과 더욱 편리해진 UI 를 탑재한 만큼 더 나은 어학학습환경을 학습자에게 제공해 줄것이며, 신학기를 맞이하여 자녀에게 전자사전을 선물하고 싶은 학부모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엑타코 공식몰(http://ectaco-mall.co.kr)과 랭귀지 타운, 알라딘, Yes24, 영풍문고,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에누리, 오픈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엑타코 NTL-ML8은 다크그레이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4GB 748,000원 이다.

사진설명: 39개국 다국어 사전 및 7개국 양방향 14종 번역기를 탑재한 엑타코 iTRAVL NTL-ML8 정면


뉴스출처: 엑타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