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기술로 전세계 노트북 및 넷북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수스는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컴퓨텍스 2011(Computex 2011)에서 무안경 3D 패드 ‘Eee Pad MeMO 3D’, 무게 950g의 초경량 넷북 ‘Eee PC X101’ 등 Eee PC 라인업에 휴대성을 강조한 신제품들을 대거 소개했다.

올해 컴퓨텍스에서 공개된 다양한 Eee PC 라인업 중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것은 태블릿 PC인 Eee Pad 시리즈다. 올해 초 아수스는 Eee Pad Transformer와 Eee Pad Slider, Eee Slate 등 4종의 태블릿 PC를 선보인 바 있는데, 이번 컴퓨텍스에서 3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무안경 3D 패드 ‘Eee Pad MeMO 3D’를 추가로 발표하며 올 한해 태블릿 PC 시장 선도에 적극 나서고 있다.



무안경 3D 패드, Eee Pad MeMO 3D
7인치 멀티 터치 스크린을 장착한 Eee Pad MeMO 3D는 스타일러스를 활용해 노트를 하거나 빠르고 생생한 필기나 묘사에 특화된 기존의 Eee Pad MeMO에서 무안경식 3D 디스플레이 모드를 추가 탑재해 3D 영화 및 콘텐츠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더욱 활성화 시켰다. 안경 없이 모바일 엔터테인먼트에 새로운 차원의 3D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된 것. 안드로이드 3 태블릿인 Eee Pad MeMO 3D는 MeMIC 핸즈프리 헤드셋이 번들로 구성되어있어 음악을 듣거나 전화를 받을 때 편의성을 더했다.

2011년형 Eee PC 넷북 신제품에 아수스 인스턴트 온 기술 탑재
세계 최초의 넷북 Eee PC를 탄생시켜 넷북 돌풍을 주도 아수스는 2011년형 Eee PC 넷북 라인업을 강화해 휴대용 디바이스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확대해주는 신제품을 발표했다. 넷북의 성능 향상에 심혈을 기울인 아수스 Eee PC 신제품들에는 ‘아수스 인스턴트 온(ASUS Instant On)’ 기술을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재부팅 속도를 높여주는 인스턴트 온 기능은 단 2초 만에 저장된 세션을 재개할 수 있고, 2주 연속 대기모드가 가능하다. 이 기능은 신제품 Eee PC X101과 Eee PC 1025 시리즈에 모두 탑재되어 있다.

SSD 장착 가능한 넷북, Eee PC X101
10.1인치 신제품 Eee PC X101은 인텔 아톰 N435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두께 17.6mm, 무게 950g으로 얇고 가벼우며 성능을 높인 최적의 휴대용 PC다. 운영체제로는 윈도우7 스타터 OS(Windows? 7 Starter OS) 혹은 인텔 미고(MeeGo) 중 선택할 수 있고, SSD를 장착할 수도 있어, 사용자에게 넷북이 가지는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14시간 연속 사용 가능한 넷북, Eee PC 1025
아수스 Eee PC 1025 시리즈는 최신 듀얼코어 인텔 아톰 프로세서를 탑재해 새로운 단계로 넷북의 성능을 끌어올렸다. Eee PC 1025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Eee PC Seashell을 재설계한 시리즈로, 10.1인치 디스플레이, 4x 줌 카메라, HDMI 포트, 14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제공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스타일리시한 메탈 소재의 디자인과 은(Silver) 내부 마감 처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아수스 Eee Pad Transformer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한편, 판매 시작과 동시에 일부 지역에서는 품절이 되는 등 큰 화제를 모았던 아수스 Eee Pad Transformer는 기존 안드로이드 3.0 플랫폼에서 최신 3.1 안드로이드 허니콤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 판매될 예정이다. 신제품 트랜스포머는 OTA(over-the-air) 시스템을 채용한 제품으로, 휴대용 스마트 기기를 PC와 연결 없이 업데이트하는 방식이다. 또한, 현존하는 12.1인치 태블릿 중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와 윈도우7이 탑재되어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아수스 Eee Slate EP121은 현재 유럽과 북미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