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직접 생산하는 태블릿 PC ‘서피스’ (Surface)를 공식 출시에 앞서 사흘 먼저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 행사는 태블릿 PC ‘서피스’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사전 행사로 8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하이마트 동대문점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오는 11일로 예정된 서피스 공식 출시보다 앞서 국내 처음으로 서피스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단 한정 수량 판매로 사전 예약 구매자를 대상으로 우선 제공되며 선착순 300명에게는 15만원 상당의 터치 커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인터넷 사전예약 사이트(www.e-himart.co.kr)나 하이마트 매장에서 사전 예약한 구매자들은 인터넷 구매 영수증 등을 지참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정오부터 확인증을 배포받아 행사에 참여 할 수 있다


서피스 프로는 풀HD 해상도(1,920x,080)의 10.6인치 화면을 탑재했고, 두께 13.5mm 무게 903g의 윈도8 태블릿PC다. 인텔 3세대 코어 i5 프로세서(아이비브릿지), 4GB 메모리(RAM)를 내장했다. 그래픽 프로서는 인텔 HD4000으로, 서든어택, 카트라이더 등 간단한 캐쥬얼 게임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다.

외부 재질은 마그네슘 합금이며, 뒷면에는 제품을 거치할 수 있는 스탠드가 붙어있다. 또한 마이크로SD 카드 슬롯(SDXC, 64GB 이상 지원), USB 3.0 단자x1, 미니DP(Display Port), 전자펜(1,024 단계 펜 압력 감지) 등을 지원한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한번 완충해 영화 감상 시 약 3시간, 웹 서핑 시 약 5시간이다.

서피스RT는 쿼드코어 ARM 프로세서(스마트폰, 태블릿PC용 모바일 프로세서)인 엔비디아 테그라3와 윈도RT를 내장한 태블릿PC다. 윈도RT는 MS가 제작한 태블릿PC용 운영체제다. 생김새는 윈도8과 유사하지만, 실은 전혀 다른 운영체제이니 주의해야 한다. 기존 윈도용 응용 프로그램은 윈도RT에서 실행할 수 없으며, 윈도RT 전용 응용 프로그램만 실행할 수 있다. 크기는 프로와 비슷하지만 훨씬 얇고 가벼우며, MS 오피스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서피스 프로 64GB 모델 110만 원, 128GGB 122만 원이고, 서피스RT 32GB 모델 62만 원, 64GB 모델 74만 원이다.



‘서피스 출시 이벤트’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안내는 (http://www.e-himart.co.kr/package/templet14.jsp?spcsectid=1388)에서 확인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