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전화는 이제 단순한 의사소통 수단으로서의 기능을 넘어 쌍방향 플랫폼으로 등장하고 있다.


스토익스피어리언스(StoreXperience)가 내놓은 스토익스피어리언스 이지 쇼핑(StoreXperience easy Shopping)은 쌍방향 바코드 시스템을 이용해 카메라가 내장된 휴대전화를 PSA(personal shopping assistant; 개인 쇼핑정보 단말기)로 사용하도록 해준다.


스토익스피어리언스 이지 쇼핑은 소비자들의 매장 내 쇼핑을 도와줄 뿐 아니라, 유통업체와 브랜드 기업들이 소비자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을 가능하도록 한다.


스토익스피어리언스 이지 쇼핑은 포스터나 웹사이트에 있는 제품 정보카드 옆에 있는 바코드처럼 생긴 쌍방향 2D 데이터매트릭스(Datamatrix) 기술을 이용한다.


쇼핑할 때 문자 메시지로 간단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서 이 2D 태그를 스캔한다. 이 태그를 스캔하면 즉시 유통업체나 해당 브랜드회사로 부터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허브 필뤼쉬(Herve Pluche) 스토익스피어리언스 사장이자 공동설립자는 휴대전화가 “유통업체들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엄청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18-40세 연령대의 소비자들은 쇼핑하면서 실시간 사용할 것이다.”고 말했다.


스토익스피어리언스 이지 쇼핑은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후선업무와 고객관계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기능을 통합해 유통업체와 브랜드 기업들이 실시간 소비자에게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스토익스피어리언스 이지 쇼핑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서버 2003,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2005,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CRM 3.0을 활용한다. 


이 기술과 서비스는 전미 소매업협회 연례회의와 엑스포(National Retail Federation’s (NRF) Annual Convention and Expo)에서 공개적으로 시연됐으나 아직 출시되지는 않았다.


출처 Gizma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