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2세대 메르세데스 벤츠 CLS 4-도어 쿠페!

곰탱이it 2010. 8. 26. 12:56
반응형
지난 2004년,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z-Benz)'社는 CLS 모델을 비롯한 전혀 새로운 라인의 자동차 모델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그 후로 메르세데스 벤츠의 CLS 모델은 경쟁사를 자극해 주력 제품인 아우디(Audi) A7과 BMW의 ‘그랑 쿠페(Gran Coupe)’를 출시하게 할 정도로 업계에 큰 영향을 끼쳐왔다.


오는 9월, 파리 모터 쇼에서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러한 명성의 CLS 시리즈의 2세대 모델로서,  기존 모델에서 모든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면서도 기본 자동차 지붕 형태를 클래식하게 유지한 4-도어 방식의 쿠페(4-door coupe)를 선보인다.


새로운 CLS 모델은 지난 4월 베이징 모터쇼에서 레저용 화물차 ‘슈팅 브레이크(Shooting Break)'컨셉으로 미리 세간에 공개된 바 있다.


우선, CLS 모델의 특징은 지난 해 걸윙(gull-wing) 도어 오픈 방식의 SLS AMG 모델을 통해 공개된 바 있는  한층 더 향상된 수직 안전망 구조를 채택했다는 점이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프리미엄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본 CLS 모델 역시 측면등과 방향등의 조명 및 측광 방식으로 최신식 LED를 장착하고 있다. 그러나 차량의 전면부 전조등만큼은 저전력의 고효율의 장기사용이 가능한 조명을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CLS 모델의 측면은 전보다 훨씬 더 섬세한 커팅으로 박력있는 선을 연출했으며 펜더(fender: 자동차 바퀴덮개)부분은 새로이 출시된  다른 E-Class 모델과 유사한 아치 형태를 가지고 있다.


CLS 모델의 차량 내부는 더욱 혁신적인데,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근 출시차량 및 E-Class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계기판의 중앙의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차량 운행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전송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는 이 제품의 구체적인 동력 및 연비 사항에 대해 결정적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출시된 다양한 디젤 모델에 장착된 V6와 V8엔진 사양을 통해 새로운 CLS모델을 미리 점쳐볼 수 있을 것이다.


출처:
http://www.luxist.com/2010/08/22/officially-official-2nd-generation-mercedes-benz-cls-4-door-c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