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비디오

소니 코리아, 최신 HD기술 모두 탑재한 세계최소형 풀HD 캠코더 'HDR-TG1' 출시발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1. 8. 11:24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니 코리아, 최신 HD기술 모두 탑재한 세계최소형 풀HD 캠코더 'HDR-TG1' 출시발표
소니만의 패키징ㆍ소형화 기술로 최첨단 HD 이미징 기술 모두 갖춘 세계최소형 풀HD 캠코더
세계최초로 순수 티타늄 소재와 특수 하드코팅 채택해 가벼우면서 뛰어난 내구성 갖춰
240g의 컴팩트 사이즈에 실버o브라운 투톤 컬러가 조화돼 프리미엄 감각이 돋보이는 디자인
기본 제공되는 4GB 메모리스틱에 예약판매 기간 동안 구매 시 세련된 가죽 파우치도 증정

소니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오랜 시간 축적된 소니만의 독창적인 고밀도 패키징 기술과 소형화 기술로 1920X1080i 풀HD 영상에 '얼굴인식', 'DRO', '보이스 줌' 등 최첨단 프리미엄 기능을 모두 탑재한 세계최소 최경량 풀HD 캠코더 'HDR-TG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Y HD TO GO'를 표방하는 핸디캠 신제품 'HDR-TG1'은 최첨단 HD 이미징 기술을 모두 갖추고도 컴팩트 디카 못지않은 240g 무게에 가로, 세로, 폭이 각각 3.2x11.9x6.3cm에 불과하며, 세련된 실버ㆍ브라운 투톤 컬러가 감각적으로 조화돼 휴대성이 뛰어난 풀HD 캠코더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세계최초로 순수 '티타늄(Titanium)' 소재를 바디에 채택하고 미세한 스크래치까지 방지해 주는 특수 하드코팅도 채택해 기술력, 디자인, 내구성 3박자를 고루 갖춘 제품으로 대표된다.

소니 코리아는 지난 2월 소니만의 찍고, 보고, 듣는 '3차원 입체 풀HD' 기술에 업계최초로 캠코더에 탑재된 '얼굴인식' 기능 등 전례 없는 부가기능을 갖춘 풀HD 핸디캠 4종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HD UCC'시대를 리드하고 있으며, 이제 모든 풀HD 기술이 세계최소형 사이즈로 응축된 'HDR-TG1' 출시를 계기로 일상생활과 어우러진 'Daily HD'시대를 선도한다는 포부다.

◇첨단 풀HD 기술의 에센스, 언제든 함께하는 초슬림 풀HD 캠코더
HDR-TG1은 소니만의 고밀도 패키징 기술과 소형화 기술을 통해 모든 첨단 풀HD 이미징 기술을 응축시켜 세계최소, 최경량의 풀HD 캠코더로 탄생했다.

따라서 기존 HDD형 풀HD 캠코더(HDR-SR10) 대비 30%에 불과한 크기를 자랑하며 한 손에 편안하게 잡히는 버티컬(Vertical) 타입의 초슬림 디자인은 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다니며 일상생활, 휴가, 출장, 파티 등 어떤 상황에서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HDR-TG1은 초소형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고품질의 1920x1080i 해상도를 구현하기 위해 최초 촬영 해상도를 1920x1080i 해상도의 1.4배인 2304x1296으로 생성해 다시 1920x1080i로 압축하는 과정을 거친다.

또한 획기적인 노이즈 제거를 자랑하는 클리어비드(ClearVid) CMOS 센서와 초고감도 및 고속 이미지처리 기술인 '비욘즈(BionzTM)' 이미지엔진을 탑재해 고해상도, 고감도, 저노이즈 3박자를 완벽 구현한다. 그 외 '얼굴인식', 'DRO(역광보정)', '보이스 줌' 등 최첨단 프리미엄 기능도 기본으로 갖췄다.
◇소니만의 프리미엄이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HDR-TG1은 세계최초로 바디에 순수 티타늄 소재를 사용하고 표면을 특수한 하드 코팅으로 마감해 미세한 긁힘에도 강하게 개발됐다. 따라서 언제 어디서나 흠집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사용편의성과 기능성을 제공하며, 순수 티타늄 고유의 세련된 컬러와 하드 코팅으로 마무리된 맵시 있는 디자인은 소니만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절묘하게 반영했다.

또한 DSLR 카메라 렌즈 후드에서 영감을 얻은 튤립 형태의 렌즈 개폐기, 빛을 집중시켜 플래시의 성능을 한층 높여주는 프레넬(Fresnel) 타입의 플래시 등 기능적 측면과 미적 감각을 디테일 하나까지 고려해 높은 디자인 완성도를 선보인다.

한편 HDR-TG1 구매 시 최대 1시간 25분까지 풀HD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4GB의 메모리스틱이 기본으로 증정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핸디캠 신제품 HDR-TG1의 가격은 1,098,000원이며 4월 10일부터 4월 20일까지 전화구매 및 소니 스타일 온라인 쇼핑몰(www.sonystyle.co.kr), 소니 직영점인 소니 스타일 코엑스, 압구정, 명동점, 부산점, 분당점, 주요 백화점, 할인점, 양판점 및 전국 소니 공식 대리점, 직영점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판매를 실시하며 4월 20일에 공식 출시된다.

또한 4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해 HDR-TG1 구매 후 소니 고객지원 사이트(scs.sony.co.kr)에 정품등록과 사은품 신청을 하는 모든 고객에게 약 110,000원 상당의 HDR-TG1 전용 고급 파우치(LCM-TGA)와 추가 배터리(NP-FH50)를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 스타일 홈페이지(www.sonysty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소니코리아>
=> 클릭! 소니캠코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