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비디오

코닥 프리미엄 디카 라인 V시리즈 출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5. 15. 11:5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코닥(대표 안희균, www.kodak.co.kr)은 프리미엄 디카 라인인 V시리즈의 신제품 이지쉐어 V1273과 하이엔드 디카 이지쉐어 Z1085IS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지난 2008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국제가전쇼)에서 최초로 선보인 모델로서, 소비자들로부터 국내 출시에 대한 기대를 불러 모았던 제품이다.

이들 제품은 주위 환경에 따라 다양한 장면모드를 카메라가 알아서 선택해서 촬영해 주는 스마트 캡쳐 기능을 장착하였다. 스마트 캡쳐 기능은 카메라가 ISO, 노출, 초점 등을 촬영 환경에 맞도록 알아서 설정하기 때문에 초보자라도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코닥의 고유 기술인 퍼팩트 터치가 자동 적용되어 사진의 밝기를 조절하며, 손떨림 보정이나 얼굴인식 기능도 상황에 따라 자동적으로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이번에 출시된 이지쉐어 V1273과 Z1085IS 두 제품 모두 고화질 HD급 사진은 물론 1280X720 사이즈의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HD 동영상 촬영 중에도 매끄러운 광학 줌을 지원하여 캠코더 못지않은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세로로 동영상을 촬영하여 저장할 수도 있으며, 별도 판매되는 HDTV독을 이용하면 컴퓨터 없이 직접 HDTV에 연결하여 HD 품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코닥 이지쉐어 V1273은 요즘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3인치 LCD 터치 스크린을 장착, 손가락만으로 메뉴 조작이 가능하여 더욱 편리하게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 동시 출시된 하이엔드 디카 코닥 이지쉐어 Z1085IS은 1000만 화소급 센서와 광학 5배줌 슈나이더 렌즈를 탑재하였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이 탑재되어 있으며, 이와 더불어 최고감도 ISO 8000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도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흔들림없이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고감도에서 선명한 디테일을 유지하는 것도 코닥 이지쉐어 Z1085IS의 장점이다.

이지쉐어 V1273과 Z1085IS는 코닥의 대표적인 광각 촬영 기능인 파노라마 모드가장착되어 있어 사진 3장을 자연스럽게 이어 붙여서 광활한 풍경사진 연출도 손쉽게 가능하다. 스마트 캡쳐 모드에서 자동으로 적용되는 퍼팩트 터치기능을 별도로 사용할 수도 있어서 역광 촬영 시에나 어두운 실내에서 플래시를 터트려 촬영 할 때에 어두운 부분을 보정하여 사진을 자연스럽게 찍을 수 있다.

모델 별 가격은 V1273은 40만원 대, Z1085IS는 30만원 대이다. 현재 GS이숍 및, CJ몰, G마켓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코닥 HD 디카 기획전”이 진행중이다.

한국코닥 지용호 이사는 “이번에 소개되는 이지쉐어 V1273, Z1085IS는 상반기 코닥 디카의 대표적인 제품들로 최신의 기능들인 터치 스크린, HD 동영상, 스마트 캡쳐 기능을 모두 탑재한 프리미엄 디카로써, 이는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최신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연구하는 코닥의 장인 정신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유저 프렌들리(User- friendly)한 제품들을 출시해 남녀노소 누구나가 최신 기술이 장착된 신제품 카메라들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코닥은 이날 V시리즈의 신제품인 이지쉐어 V1073과 Z8612IS도 동시에 출시하여 상반기 주요 신제품들을 모두 소개했다.



=> 클릭! 코닥온라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