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IT

가비아, ‘확장형 웹메일’ 서비스 출시

반응형

중소기업 대상 웹서비스 전문기업 가비아(www.gabia.com 대표 김홍국)가 20일 기존의 웹메일 서비스에 게시판, 메신저, 조직도 생성 기능 등이 추가된 ‘확장형 웹메일’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확장형 웹메일은 우선 1G~20G까지 기본 기가 단위의 메일 공간을 제공, 비용 부담없이 포털 못지 않은 대용량 메일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게시판이나 쪽지함 사용에 필요한 웹공간과 메일공간을 1:1 비율로 자유롭게 이전할 수 있어서, 메일공간에 여유가 있을 경우 이를 웹공간으로 전환해서 사용하거나, 반대로 웹공간을 메일 공간으로 전환하는 등 사용자 편의에 의한 맞춤 용량 구성이 가능해 용량 활용도와 효율성이 크게 높아졌다.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메일 관련 기능 외에 최근 사내 의사 전달 수단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메신저 기능을 추가해 조직도를 기반으로 한 채팅, 쪽지, SMS는 물론, 메일도착, 게시글 업데이트 등의 실시간 알람까지 지원하고 나서 업무 편의를 돕는다.

이 외에 사내 개별 게시판 운영, 검색기반의 주소록 분류 기능, 개인 및 회사 공유의 이원화 주소록 기능, 편리한 계정 생성 및 사내 조직도 생성 기능이 추가된다.

가비아 솔루션사업부 이기붕 차장은 “웹메일은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업무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편리함이 이미 인증되었지만, 적은 메일 용량과 기업 내부와의 연결 고리가 없다는 점 때문에 사용자들 대부분이 아웃룩에 기반한 단일 PC로 그 사용성을 제한받고 있다”며 “이번 확장형 웹메일은 외부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메일기능에 메신저, 게시판 등 다양한 형태의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기능을 부가함으로써 기업 내외부 업무 프로세스를 통합 지원하는 기반이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비아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신규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에게 최다 4G의 웹공간과 최대 2,000건의 SMS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클릭! 가비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