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

도시바,손가락을 움직여 음악을 재생시킬 수 있는 세계 최초 제스처로 제어하는 노트북 출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6. 18. 23:22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시바(Toshiba)는 노트북 역사에 한 획을 그을 핸즈온 노트북 ‘Qosmio G55’를 출시할 계획이다.


18.4인치 크기의 Qosmio G55는 매끈한 블랙 외관과 LED 조명, 메탈장식으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선보일 뿐 아니라 최초로 전용 Quad Core HD 프로세서를 탑재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끈다.


쿼드코어(Quad Core) HD 프로세서는 PlayStation3를 구동시키는 동일한 셀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따라서 제스처 제어와 매우 빠른 속도의 비디오 인코딩 등이 가능하다.


제스처 제어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킨 후, 컴퓨터 화면에서 약간 떨어져 손가락을 움직여 음악을 재생시킬 수 있고, 동영상을 중지, 재생하거나 건너 뛸 수도 있고, 심지어 노트북을 끌 수도 있다. 그리고 포인터를 이동시킬 때는 주먹을 꽉 쥐고 움직이면 된다.


생산 전 단계 모델의 제어기능은 과도하게 민감할 수 있어 솔직히 한동안 팔을 뻗은 상태로 있다 보면 피곤할 수 있다. 그러나 어쨌든 미디어 플레이어와 TV 튜너 소프트웨어를 제스처만으로 제어한다는 점은 앞으로 나올 미래형 노트북 개발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다.


출처 Laptop Magazi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