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카/비디오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풀수동 하이엔드디카 코닥 이지쉐어 Z1012IS 출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배 고배율 줌과 강력한 수동 기능으로 DSLR 성능 구현
캠코더 버금가는 HD동영상 촬영 기능과 스테레오 사운드 녹음 이용해 생생한 현장 스케치 가능
스마트캡처모드 탑재하여 초보자도 손쉽게 최상의 결과물 획득

천만화소에 12배 고배율줌 탑재된 디카와 HD캠코더가 결합한 신개념의 하이브리드 디카!!

한국코닥(대표 안희균, www.kodak.co.kr)은 DSLR카메라와 디지털 캠코더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고배율 줌과 HD급 동영상 촬영기능을 함께 탑재한 천만화소 풀수동 하이엔드 디지털카메라 '이지쉐어 Z1012IS'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지쉐어 Z1012IS는 12배 고배율 광학줌을 지원하여 인물 사진 촬영 시 배경은 흐릿하고 피사체는 또렷하게 표현되는 아웃포커싱 효과를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촬영 된 3장의 사진을 한 장으로 이어 붙이는 파노라마 기능을 이용하면 눈으로 볼 수 있는 것보다 넓은 배경을 한 장의 사진에 담을 수 있어 풍경사진을 촬영하기에도 좋다.

HD급(1280x720) 해상도로 초당 30프레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스테레오 녹음을 위해 디카 내에 좌, 우 마이크가 별도로 분리 탑재되어 있어 디지털 캠코더 버금가는 생생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동영상 촬영 중에도 12배 광학줌과 흔들림을 보정해주는 이미지 안정화 기능(Image Stabilizer)을 사용할 수 있어 디지털카메라로도 생생한 동영상을 촬영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지쉐어 Z1012IS의 M모드(풀수동), A모드(조리개우선), S모드(셔터우선) 등을 사용하면 노출 또한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다양한 느낌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수동기능에 능숙하지 않은 초보자라면 코닥 하이엔드급 디카 최초로 탑재된 스마트 촬영모드를 이용해 셔터만 눌러서도 완성도 높은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스마트 촬영모드 이용 시에는 풍경이나 인물, 접사와 같은 다양한 장면 모드를 카메라가 스스로 감지한다. 또한 촬영 상황에 적합하도록 ISO, 노출, 초점 등도 자동 설정해주어 하늘은 보다 파랗게, 어둡게 표현된 곳은 보다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전문가급의 슈나이더 렌즈를 탑재한 이지쉐어 Z1012IS는 12배 광학줌 카메라의 떨림 현상을 보완할 수 있도록 손떨림 보정 기술인 광학식 '이미지 안정화 기능(Image Stabilizer)'을 탑재해 촬영 시 흔들림을 최소화했다.

이지쉐어 Z1012IS는 지난달 한국코닥과 필리핀 관광청, 야후 코리아가 공동 진행한 필리핀 출사 프로그램인 '코닥 사진원정대'의 필리핀 탐사 시 원정대원들에게 출시 전 선보여 그 성능과 편리성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제품이다.

한국코닥 소비재산업 본부장 지용호 상무는 "이지쉐어 Z1012IS는 아직까지는 동영상 촬영이 불가능한 DSLR의 한계와 사진 촬영성능이 부족한 캠코더의 단점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특히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사용한다면 아이의 성장과정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동시에 기록할 수 있는 최적의 디지털기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Z1012IS의 판매가격은 549,000이며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2GB 메모리 카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온라인 쇼핑몰인 GS이숍에서 7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코닥 GS 홈쇼핑 단독 20만원 선보상 판매전'을 이용하면 판매가에서 20만원 인하 된 가격인 30만원 대(349,000)에 하이엔드디카 구매가 가능하다. (2GB 메모리카드 동일 지급)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 '코닥 GS 홈쇼핑 단독 20만원 선보상 판매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