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

아수스, Eee PC 컬러버전 세계 최초 예약판매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1. 8. 11:17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모바일 PC 시장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아수스 Eee PC의 컬러 버전이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된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아수스 Eee PC의 공식 유통사인 디지털그린텍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컬러 모델은 이미 지난 6월 대만 컴퓨텍스 2008에서 전시된 바 있으나, 25cm(10형) LCD를 탑재한 Eee PC 1000H 컬러 모델의 경우 실제 시장에서 판매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에 판매되는 Eee PC 컬러 모델은 핑크와 라임 컬러로 각 컬러 제품의 상판과 팜레스트 부분에는 독특한 패턴 무늬가 들어가 있다. 컬러를 제외한 나머지 사양은 기존 화이트 및 블랙 모델과 동일하다.

Eee PC 901은 차세세 저전력 인텔 CPU인 아톰 프로세서를 세계 최초로 장착 했으며, MID라는 기기 특성에 최적화된 SSD(Solid State Disk)를 장착, 안정성과 이동성을 대폭 높였다. 이외에도 IEEE802.11n 무선랜 및 1GB DDR2 메모리, 그리고 최대 8시간 정도를 쓸 수 있는 6셀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다.

Eee PC로는 최초로 80GB의 하드디스크를 탑재한 Eee PC 1000H는 25cm(10형)의 넓은 LCD와 노트북과 거의 동일한 크기의 키보드, 그리고 초저전력 모바일용 프로세서인 인텔 아톰 프로세서를 탑재해 이동성뿐만 아니라 노트북 수준의 성능과 저장 능력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최고의 선택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Eee PC 901과 마찬가지로 6셀 배터리를 채택해 최대 7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아수스 코리아 곽문영 마케팅 팀장은 “Eee PC 901과 1000H의 컬러 버전이 출시되면서 미니 노트북이나 모바일 PC 시장의 수요가 아수스 Eee PC에 의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라고 밝히고, “에누리 등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Eee PC가 인기순위 1위를 지속적으로 차지하는 등 자체 조사 결과 이미 넷북 시장은 Eee PC가 대세가 된지 오래다. 이번에 출시한 컬러 버전은 Eee PC에 대한 고객들의 눈높이를 한층 향상시켜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6월부터 국내에 판매되기 시작한 Eee PC는 예약 구매 20분만에 전물량 매진(일부 매장)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며 인기를 이어 갔으며 출시 이후 국내 미니 노트북 시장을 이끌어 가는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Eee PC의 인기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는 더욱 더 폭발적이어서 2008년 상반기에만 250만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Eee PC 컬러 버전의 예약 판매는 Eee PC 1000H 핑크 및 라임 컬러로 8월 13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제품 배송 일자는 22일이다. 예약 구매자를 대상으로 Eee PC 정품 이어셋이 증정되는 이번 예약 판매는 컴퓨존(www.compuzone.com), 아이코다(www.icoda.co.kr), 조이젠(www.joyzen.co.kr), 컴오즈(www.comoz.co.kr), PC포올 (www.pc4all.co.kr), 모둠코리아(www.hacker.co.kr),  팝콘피씨(www.popcornpc.co.kr), 큐핏(www.q-fit.co.kr), 포비트(www.forbit.co.kr) 등의 쇼핑몰 및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 오픈 마켓에서도 진행된다. 이번 예약 판매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Eee PC 공식 수입 및 유통사인 디지털그린텍(www.dgreentech.co.kr )으로 하면 된다.


뉴스출처: 아수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