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피스커 카르마 - 리튬이온과 태양열로 충전하는 자동차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9. 17. 21:24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슬라 모터스(Tesler Motors), 앱터라(Aptera)와 함께 새로운 전기 자동차 업체로 떠오르고 있는 피스커(Fisker)사가 ‘2008 북미 국제 모터쇼’에서 ‘피스커 카르마(Fisker Karma)'를 선보였다.


피스커 자동차는 세련미와 스타일을 친환경 운동과 결합하는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이 자동차에는 콴텀(Quantum Technologies)사가 피스커용으로 개발한 최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 Q DRIVE가 적용됐다. 카르마의 Q DRIVE를 구성하는 소형 가솔린 엔진은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이용하는 발전기로 변해 전기 모터에 전기를 공급하고, 측면 휠을 회전시킨다.


매일 밤 자동차를 충전할 경우, 하루에 최고 50 마일까지 자동차 매연을 배출하지 않고도 운전할 수 있다. 또한 매일 규칙적으로 자동차를 충전하면, 자동차 연료 주입은 일년에 한번이면 된다. 그러면 공해와 지구 온난화를 줄일 수 있으며, 연료비 지출도 줄일 수 있다. 이 Q DRIVE 기술은 피스커사의 향후 모델에 적용하는 기술 기반이 될 것이다. 


소비자는 피스커 카르마 자동차 지붕에 장착하는 태양열 루프를 옵션 구매할 수 있으며, 이 옵션 장착 시 자동차를 충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동차 주차시 내부 냉방 기능도 해결된다. 또한 충전 기능이 있는 주차장이나 지붕용 태양열 패널 옵션을 사용함으로써 비용과 매연 배출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출처http://www.fiskerautomotiv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