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

3M 모바일 ID 리더 휴대용 보안기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0. 2. 02:54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셀 수 없이 많은 혁신 상품을 끊임없이 생산하는 3M이 이번에는 휴대용 보안기기를 개발했다. 새로 선보인 제품은
ID 카드를 읽을 수 있는 3M 모바일 ID 리더(3M Mobile ID Reader)이다. 이동하면서 신분증을 관리할 수 있는 휴대용 데이터 터미널로서 기동성과 사용편의성, 안정성에 초점이 맞춰진 제품이다. 지금까지는 공항 등 엄격한 신분검사가 필요한 곳은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검색대가 별도로 필요했다. 컴퓨터에 스캐너까지 다 갖추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3M 모바일 ID 리더만 있으면 이제 어디서나 손쉽게 보안검색이 가능하다. 이 기기는 또한 지문인식과 같은 바이오메트릭(biometric)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 더 좋다.


한편, 스캐너를 통해 입력한 데이터에 오류가 있거나 부득이 수동으로 데이터를 입력해야 할 때에는 터치스크린과 키보드를 이용하면 된다. 무선으로 데이터를 주고받는 옵션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3M 보안시스템부 한 관계자는 이 제품이 공항 및 국경 보안요원 등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공항, 선박, 기차 등 어떤 교통수단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전 세계적으로 대중교통 안에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테러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감안할 때 3M 모바일 ID 리더는 교통당국이 보다 안전한 여행을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경찰이나 보안요원이 찾아다니며 서비스할 수 있으므로 승객들은 신분확인에 따르는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


출처http://www.businesswire.com/portal/site/3m/index.jsp?ndmViewId=news_view&newsId=20080909006411&newsLang=e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