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멀티미디어

터치패널, 음성인식, 리모컨 제어 등 조작방식, 미쓰비시 네비게이션 시스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0. 3. 20:09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날 자동차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기능의 확장이나 고화질, 고음질, HDD의 대용량화 등으로 다기능화를 꾀하며 고부가가치화 되고 있다. 그러나 한편, 조작방법의 복잡해지면서 보다 쉽고, 간단한 사용법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미쓰시비 전자(Mitsubishi Electric)사는 고기능성은 유지하면서도 터치패널, 음성인식, 리모컨 제어 등 조작방식을 다양화해 조작의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킨 새로운 2008년도 HDD 자동차 네비게이션 시스템 시리즈를 개발했다.


신 모델은 HDD를 탑재했으며 터치패널, 음성인식 그리고 리모컨으로 제어할 수 있는 멀티 릴레이 오퍼레이션(Multi Relay Operation)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블루투스 기능을 내장해 휴대전화로 핸즈프리 통화나 그레이스노트(Gracenote) 데이터베이스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원세그 전용 지상파 디지털 TV 채널을 내장한 HDD 내비게이션 ‘NR-HZ001’모델원 세그 대응 지상파디지털 TV 채널(원세그+12세그)을 표준 장착한  'NR-HZ001-DTV'모델로 오는 11월 5일 출시될 예정이다. 다만, 권장소매가격에 대한 언급은 없으나 풀 세그 모델의 시장가격은 25만 엔 정도로 원 세그(1 seg) 모델은 20만 엔으로 예상된다.


PND(휴대용 네비게이션 단말기)의 부상으로 자동차 네비게이션 시스템의 가격이 하향세를 띠고 있으나 제품이 지닌 부가가치를 고려할 때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자동차 장치 담당자인 에이지 나카야마(Eiji Nakayama) 씨는 밝혔다.


출처http://www.mitsubishielectric.co.jp/news/2008/0926.ht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