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P3/멀티미디어

니콘, 무선 인터넷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재생 헤드셋 미디어 포트 유피

반응형

니콘(Nikon)에서 무선 인터넷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재생 헤드셋 ‘미디어 포트 유피(Media Port UP)’를 발표했다. 고급 모델인 UP300x와 기본 모델 UP300으로 나왔다.


디스플레이, 헤드폰, 휴대용 오디오/비디오 플레이어, 와이파이(무선 인터넷 접속)기능, 대용량 메모리, 전원을 하나로 통합한 최초의 제품이다. 따라서 이제 사용자들은 고화질 동영상과 음악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디어 포트 유피는 휴대용 소형 헤드셋이라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과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핸즈프리라 손으로는 다른 일을 할 수도 있다. 또한 마치 3미터 거리에서 50인치 대형 스크린으로 보는 것과 같은 효과로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가벼운 초소형 디스플레이는 새로 개발된 초소형 영상전송 모듈인 DOE(Differentive Optical Element:회절 광학 소자) 렌즈를 채용해 고화질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고급모델인 UP300x에는 동작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머리를 상하좌우로 움직임으로써 음량 조절 등의 작동을 핸즈프리로 할 수 있다. UP300x는 8 GB 내장 메모리, UP300은 4 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다.


시점(eyepoint)과 디옵터 조절이 가능해 안경을 쓴 사람도 디스플레이를 편안하게 조정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한 인터넷 접속으로 웹 브라우징이 가능하며, 미디어 콘텐츠를 바로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니콘은 UP사용자들이 동영상 콘텐츠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이다.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 파일도 지원되기 때문에 컴퓨터에 저장된 윈도 미디어 파일을 UP로 전송해 즐길 수도 있다.


12월중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UP300x가 69,800엔, UP300이 59,800엔이다.


출처 http://www.nikon.com/about/news/2008/1007_up300_01.ht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