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푸조]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CUV 308SW HDi와 다이나믹 해치백 308 HDi 출시

곰탱이it 2008. 10. 22. 23:46
반응형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CUV 308SW HDi와 다이나믹 해치백 308 HDi 출시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푸조의 최첨단 HDi 엔진으로 15.6km/l의 고연비 실연
대형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등 앞선 스타일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 겸비
동급 최초 운전자 무릎 에어백 적용 등 최고의 안전도 자랑
308 한국 런칭을 기념해 푸조 전 라인의 디자인을 총괄하는 디자인 디렉터 '키스 라이더(Keith RYDER)' 방한
주한 프랑스 대사관에서 패션 디자이너 송지오의 'French Chic & Life' 스타일 선보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랑스를 대표하는 자동차 푸조(PEUGEOT)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 송승철, www.epeugeot.co.kr)는 10월 22일(수) 서대문구 합동 주한 프랑스 대사관에서 푸조의 첫 8세대 모델인 '308SW HDi'와 '308 HDi'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국내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푸조의 향후 전략 차종이 될 308SW HDi 는 일상 생활에서 레저까지 모든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퍼펙트 CUV이며, 308 HDi는 역동성과 다이나믹함을 강조한 해치백 모델이다.

이번 런칭을 기념해 308은 물론 푸조의 전 모델의 디자인을 총괄하는 푸조 스타일센터의 디자인 디렉터 '키스 라이더(Keith Ryder)'가 방한하여 308 디자인 전략과 향후 푸조의 디자인 방향에 대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또한 서울 패션위크의 참가 디자이너인 송지오는 주한 프랑스 대사관에서 'French Chic & Life'라는 의상 컨셉으로 308의 럭셔리하고 다이나믹한 스타일을 연출할 예정이다.

한불모터스의 송승철 대표이사는 "308은 푸조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첫 8세대 모델로 더 넓어지고 진보된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와 편리해진 모듈러 시트 등 앞선 스타일을 자랑한다"며 "특히, 세계적인 디젤엔진 HDi로 15.6km/l라는 높은 연비를 실연, 푸조가 국내 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던 앞선 디젤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할 기념비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불모터스는 308SW HDi 런칭을 기념하여, 전국 18개 전시장에서 동시에 전국 시승행사 'Peugeot 308SW on Tour'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0월 26일부터 11월 9일까지, 총 15일간 푸조 홈페이지(www.epeugeot.co.kr)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시승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푸조 컬렉션 기념품을 증정한다.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시켜주는 퍼펙트 CUV, 308SW HDi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더욱 완벽하게 완성해 줄 308SW HDi의 특징은 모던하면서도 힘이 넘치는 외관 디자인과 앞선 스타일에 있다. 308SW HDi의 외관은 더욱 진보된 펠린 룩(Feline Look)을 보여주며, 이는 전면부 보닛에 나타난 확연한 'V'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308SW HDi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결정하는 이 라인은 비단 디자인뿐만 아니라 공기 저항 계수를 낮추는데도 영향을 미친다. 실제로 308SW HDi의 공기 저항 계수는 0.31Cd로, 동급 차량 중 최저 수준을 자랑한다.

308SW HDi의 실내 디자인은 동급 최고의 완성도를 보이며 곳곳에 고급스러운 푸조만의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운전자와 탑승자의 편의를 높여주는 인체공학적 설계와 다양한 편의, 수납 기능을 마련해 누구나 최고의 승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1.68m2으로 더욱 넓어진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를 비롯해 총 5.58m2에 이르는 전체 글라스 면적은 경쟁차종과 비교할 수 없는 탁 트인 개방감을 제공한다. 또한 효율성 높아진 모듈러 시트로 인해 좌석 이동, 접이, 탈착이 더욱 간편해졌다. 뿐만 아니라 최소 674L(5시트 풀 장착)부터 최대 2,149L(2시트 장착)까지 활용 가능한 적재 공간을 갖추고 있어 차량 용도에 따른 공간 활용의 다양화가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앞선 스타일과 편의성은 물론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6개의 스마트 에어백과 동급 최초로 적용된 운전자 무릎 에어백 등 모두 7개의 에어백을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308SW HDi는 파워풀한 디젤 엔진을 통해 공인 연비 15.6km/l라는 동급 최고의 경제성을 자랑하며, 세계 최고의 내구성을 선사하는 최신형 아이신 6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장착했다. 또한 3세대 배기가스 저감 장치(DPF)를 장착하여 유로-4 기준 디젤엔진 1/25 수준의 미세먼지를 배출하며, CO2 배출량은 1km당 173g으로 푸조 디젤 엔진 차량의 친환경성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뛰어난 주행력과 다이나믹한 역동성을 제공하는 308SW HDi는 배기량 1997cc의 2.0 HDi 디젤 엔진을 기본으로 하며, 최고 출력 138마력(4000rpm), 최대 토크 32.6kg*m(2000rpm)로 최고속도 197km/h의 성능을 발휘한다. 국내 판매가격은 3,96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동적인 주행 성능이 강조된 다이나믹 해치백, 308 HDi

푸조의 모던한 디자인 감각이 그대로 녹아있는 308 HDi는 역동성과 주행 성능이 강화 된 5도어 해치백 모델이다. 다이나믹한 스타일과 '골든스티어링 휠(Golden Steering Wheel)*' 상이 돋보이는 뛰어난 도로 주행 성능으로 이미 유럽에서는 M1세그먼트(중형차)를 대표하는 고성능 컴팩트카로 인정받고 있다.

동급 해치백 모델로는 최초로 1.26m2에 달하는 대형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를 적용해 주행 시 빛과 자연 풍경을 실내로 끌어들이는 놀라운 전망을 선사한다. 또한 유로앤캡(Euro NCAP) 충돌 테스트에서 별 5개의 최고 등급으로 안전성을 인정받은 것은 물론, 최근 대두되고 있는 보행자 안전 부문에서는 별 4개 중 동급 최고인 별 3개를 획득했다.

리터당 15.6km의 공인연비로 뛰어난 경제성은 물론, 최고출력 138마력의 파워풀한 힘으로 운전자에게 역동적인 드라이빙의 진수를 느끼게 한다. 신형 6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장착, 강력하고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한다. 국내 판매가격은 3,65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 참고: 골든스티어링 휠상은 독일의 저명 주간지인 '빌트 암 존탁(Bild am Sonntag)'에서 매년 새로 출시된 모델 중 성능은 물론, 안전성, 친환경성, 스타일 등 다양한 부문을 평가, 최고 점수를 받은 차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끝)

출처 : 한불모터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