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

HP와 애리조나주립대, 유연하게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개발

곰탱이it 2008. 12. 11. 20:02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HP와 애리조나주립대, 유연하게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개발
HP와 애리조나주립대, 유연하게 휘어지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개발!

디스플레이가 점점 얇아지다 못해 종이처럼 가볍게 만들어져 휘어지기까지 한다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다. 이제 막 상용화가 시작된 유연하게 휘어지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flexible display)는 대량 양산될 경우 가격도 저렴해질 수 있다.

 

HP와 애리조나주립대학(ASU)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센터(FDC)는 저렴한 가격대의 휘어지는 전자 디스플레이 프로토타입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휘어지는 디스플레이는 컴퓨터 디스플레이를 종이처럼 다룰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전자 종이나 도로표지 등의 어플리케이션에 활용되며, 일반 컴퓨터 디스플레이에 비해 전력을 더 적게 소모하고 휴대하기도 편하다. 


디스플레이는 가장 가격이 비싼 가전제품 부품 중에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휘어지는 디스플레이의 대량생산이 가능해지면 노트북 컴퓨터나 스마트폰과 같은 다른 가전제품에도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이 디스플레이가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은 고화질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대량생산하기 위한 업계의 끊임  없는 노력을 반영하고 있으며, 90%나 원자재 부피를 줄여 환경까지 생각한 제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출처http://www.hp.com/hpinfo/newsroom/press/2008/081208b.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