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메르세데스-벤츠, 환경 친화적 컨셉트카 ‘블루제로’

반응형
메르세데스-벤츠, 환경 친화적 콘셉트카 ‘블루제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업체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사는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되는 북미 국제 오토쇼(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자사의 최근 콘셉트 차량 시리즈 블루제로(BlueZERO)를 선보이며, 환경 친화적 전기 차량 생산의 선두주자임을 재확인시켰다.


단일 차량 설계에 기반을 둔 BlueZERO 콘셉츠카 시리즈는 지능적인 세 가지 모델의 드라이브 조합으로 구성된다. 세 가지 모델 모두 지속가능한 이동성 면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메르세데스-벤츠사에서 연구개발을 책임지는 다임러 AG 경영위원회(Daimler AG Board of Management)의 일원인 토마스 웨버(Thomas Weber) 박사는 이번 모듈 시스템은 개별 고객의 요구에 맞춰 드라이브 구성을 다르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웨버 박사는 수정을 거친 중간 층 플랫폼은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의 다양한 모델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완벽한 기반이라고 말했으며, 최적화된 내연엔진에 기반을 둔 동력원을 지닌 미래형 소형 모델 차량을 위한 추가 플랫폼을 새롭게 개발 중이라고 덧붙였다.


우선 메르세데스-벤츠사는 메르세데스 연료전지 차량을 소규모로 2009년부터 생산할 예정이다. 그리고 배터리-전기 드라이브만을 장착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은 2010년 소규모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출처 http://www.daimler.com/dccom/0-5-7153-1-1160703-1-0-0-0-0-0-9293-7145-0-0-0-0-0-0-0.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