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샘슨 모터웍스 날개를 접어 넣을 수 있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 ‘스위치 블레이드’

곰탱이it 2009. 6. 9. 01:28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카이 바이크를 연구해 온 미국의 샘슨 모터웍스(Samson Motorworks)에서 페라리(Ferrari) 같은 깔끔한 디자인에 비행기의 파울러 플랩까지 장착한 다중 모드 차량(Multi Mode Vehicles)을 개발한 것이다.


세 개의 바퀴가 달린 이 차량은 평상시에는 양 옆에 가위 날개가 나와 있지만 고속도로를 진입할 때는 이 날개를 접어 넣을 수 있다. ‘스위치 블레이드(Switchblade)’라는 이 자동차는 경제성과 흥미로움을 동시에 준다.


‘가위 날개’를 채택함으로써 얻는 효과는 이 뿐만이 아니다. 200파운드의 무게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지보수비용까지도 감소시켜준다. 또한 ‘스위치 블레이드’는 병렬형의 좌석, 가벼운 무게, 느린 착륙 속도, 골프 클럽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실내에는 히터와 에어컨, 비디오 리어 뷰 모니터, MP3 재생이 가능한 스테레오 CD 플레이어가 장착되어 있다. 이외에도 전면의 충격 흡수장치와 옆문 보호장치 및 에어백이 자동차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이 자동차는 해발 10,000피트 높이에서도 날 수 있다. 120마력의 프리덤 모터와 두 개의 로터 엔진이 있어 지상에서는 시간당 90마일, 하늘에서는 134마일의 속도로 이동이 가능하다. 16갤런 크기의 연료탱크가 있어 가득 채웠을 경우 지상에서는 880마일, 하늘에서는 340마일을 쉬지 않고 운행할 수 있다.

상세정보는 아래링크를 참조!

출처 http://www.samsonmotorworks.com/product_line/switchblade.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