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TT 도코모 사가 태양광으로 작동하며 방수 기능을 탑재한 솔라 하이브리드(SOLAR HYBRID) 휴대폰, 도코모 스타일 시리즈™ SH-08A를 선보였다. 이 친환경 태양광 휴대폰은 오는 9월부터 일본 내 도코모 판매망을 통해 오픈가로 출시될 계획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솔라 하이브리드 휴대폰은 전기뿐만 아니라 햇빛으로도 충전되는 제품으로 갑작스레 배터리가 떨어졌을 때 단 10분의 태양광 충전으로 약 1분간의 통화시간을 공급받을 수 있다. 특히, 밝기를 측정해주는 조도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태양광 충전이 가능한 장소인지를 표시해주며, 태양광 충전 후에는 사용가능한 통화시간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솔라 하이브리드 휴대폰의 본체는 방수성 재질로 제작되어 최대 1미터의 수중 깊이에서도 작동 가능하다. 따라서 주방, 욕실, 해변, 빗 속 등을 비롯한 물기가 잔존하는 어떤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이 제품에는  800만 화소의 CCD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최대 ISO 12800을 지원해, 어두운 조명환경이나 이동 중인 물체도 고감도로 또렷하게 포착할 수 있다.


출처 http://www.nttdocomo.com/pr/2009/001448.html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