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2세대 메르세데스 벤츠 CLS 4-도어 쿠페!

곰탱이it 2010. 8. 26. 12:56
반응형
지난 2004년,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z-Benz)'社는 CLS 모델을 비롯한 전혀 새로운 라인의 자동차 모델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후로 메르세데스 벤츠의 CLS 모델은 경쟁사를 자극해 주력 제품인 아우디(Audi) A7과 BMW의 ‘그랑 쿠페(Gran Coupe)’를 출시하게 할 정도로 업계에 큰 영향을 끼쳐왔다.


오는 9월, 파리 모터 쇼에서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러한 명성의 CLS 시리즈의 2세대 모델로서,  기존 모델에서 모든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면서도 기본 자동차 지붕 형태를 클래식하게 유지한 4-도어 방식의 쿠페(4-door coupe)를 선보인다.


새로운 CLS 모델은 지난 4월 베이징 모터쇼에서 레저용 화물차 ‘슈팅 브레이크(Shooting Break)'컨셉으로 미리 세간에 공개된 바 있다.


우선, CLS 모델의 특징은 지난 해 걸윙(gull-wing) 도어 오픈 방식의 SLS AMG 모델을 통해 공개된 바 있는  한층 더 향상된 수직 안전망 구조를 채택했다는 점이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프리미엄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본 CLS 모델 역시 측면등과 방향등의 조명 및 측광 방식으로 최신식 LED를 장착하고 있다. 그러나 차량의 전면부 전조등만큼은 저전력의 고효율의 장기사용이 가능한 조명을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CLS 모델의 측면은 전보다 훨씬 더 섬세한 커팅으로 박력있는 선을 연출했으며 펜더(fender: 자동차 바퀴덮개)부분은 새로이 출시된  다른 E-Class 모델과 유사한 아치 형태를 가지고 있다.


CLS 모델의 차량 내부는 더욱 혁신적인데,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근 출시차량 및 E-Class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계기판의 중앙의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차량 운행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전송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는 이 제품의 구체적인 동력 및 연비 사항에 대해 결정적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출시된 다양한 디젤 모델에 장착된 V6와 V8엔진 사양을 통해 새로운 CLS모델을 미리 점쳐볼 수 있을 것이다.


출처:
http://www.luxist.com/2010/08/22/officially-official-2nd-generation-mercedes-benz-cls-4-door-c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