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FlyRad' 외바퀴 형태의 오토바이

반응형
 

'FlyRad'는 외바퀴 형태의 오토바이지만, 자동평형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 오토바이에 앉을 때는 물론, 서 있을 때, 혹은 오토바이에 끌려갈 때도 항상 인라인 스케이트를 착용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마스 랭크(Thomas Rank)가 6년 전 발명한 FlyRad의 최신판은 세 가지 크기로 출시된다. 성인용, 십대용, 어린이용이다. 현재 성인용 모델에는 36v 배터리 하나로 구동되는 500W 모터가 장착돼있다. 무게는 대략 24 kg (53 lb)이고 최대 속도는 40 km/h (25 mph)이며 4시간 충전에 50 km (31 miles) 주행 가능하다. 또한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1,000W 모터와 좀 더 강력한 배터리 장착도 가능하다.


사용자는 앉기, 서기, 웅크리기, 손 놓고 타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FlyRad를 즐길 수 있다. 심지어 운행 중에 자세를 바꿀 수도 있다. 서서 탈 때는 마치 운전자가 오토바이에 끌려가는 듯하며 의자에 앉아서 운행할 때는 양쪽에 착용한 인라인 스케이트가 오토바이의 앞바퀴 역할을 한다.
 

모든 통제는 스케이트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운전자는 핸들에서 손을 떼고 마치 하늘을 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만끽할 수 있다. 따라서 이름도 FlyRad가 되지 않았나 싶다. 이 상태에서는 운전자가 주행할 때 허벅지 쪽으로 향한 손잡이 바닥 밑 두 개의 패드로 운전자의 무게를 전달하여  FlyRad는 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재미와 스릴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친환경적인 형태의 교통수단으로 고안된 FlyRad는 지난 10월 뉘른베르크(Nuremburg)에서 "아이디어-발명-새로운 제품"을 주제로 개최된 국제 상품 박람회 iENA 2010에서 은메달을 수상했다.


최초의 FlyRad(독일)은 2011년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며 가격은 아직 구체적으로 발표되지 않았다.


출처: http://www.flyra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