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노트북주변기기,마우스,키보드

지니어스(Genius)가 만든 ‘링 마우스(Ring Mouse)’

반응형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면 종종 일반적인 마우스의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마우스 때문에 강단을 누비고 다니지 못하고 단상 앞에 꼭 붙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반지처럼 손가락에 낄 수 있는 ‘링 마우스(Ring Mouse)’를 사용해 보자. 자유자재로 손과 위치를 움직이며 프레젠테이션을 완성도 높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지니어스(Genius)가 만든 이 주변기기는 문자 그대로 손가락에 끼울 수 있는 반지 형태의 마우스이다. 귀금속 대신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기 위한 방향 패드 및 한 쌍의 버튼이 달려 있다는 것이 보통 반지와의 차이점이다.


표준적인 사용방법은 검지손가락에 ‘링 마우스’를 끼우는 것이다. 그러면 엄지손가락으로 아주 쉽게 컨트롤 패널을 터치할 수 있다. 노트북의 터치패널을 반지 위로 옮겨왔다고 생각하면 된다. 터치 패드 위에서 엄지손가락 끝으로 커서를 움직이고 스크롤하는 등의 지시를 내리는 것이다. 움직임 감도는 최대 1,000dpi 이다. 또한, 왼쪽, 오른쪽 마우스 버튼도 엄지손가락으로 쉽게 누를 수 있다.


‘링 마우스’에는 컴퓨터와의 연결을 위해 USB 동글(dongle)이 포함되어 있는데, 최대 10미터 거리까지 2.5GHz 무선 주파수로 마우스와 통신하며 명령을 수행한다. 전원은 내장되어 있는 충전용 배터리를 충전해서 공급한다. 포함되어 있는 USB 케이블을 이용해 컴퓨터에 연결해서 충전하면 된다. 한편,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해 ioMedia 소프트웨어도 넣었다. 다시 말해 HTPC(Home Theater PC)에서 영화를 감상할 때 ‘링 마우스’를 리모컨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지니어스 ‘링 마우스’는 현재 69.99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http://www.coolthings.com/ring-mouse-puts-cursor-control-on-your-finger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