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트랜스포머처럼~ 캠핑카로 변신하는 오버랜더 홈즈(Overlander Homes)가 개발한 캠핑밴

곰탱이it 2012. 2. 17. 00:48
반응형
캠핑카로 변신하는  오버랜더 홈즈(Overlander Homes)가 개발한  캠핑밴 더블백(DoubleBack)


오버랜더 홈즈(Overlander Homes)가 개발한 이 캠핑밴 확장부는 밴의 뒤 쪽에서 공간이 확장되는 구조이다. 지붕위의 공간이 팝업 방식으로 확장되는 것처럼 뒤쪽에 숨어 있던 공간이 길게 튀어나오는 것이다. ‘더블백’은 야외에서의 임시 거처를 제대로 키울 수 있는 반면, 본래의 차체가 큰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밴이 일반적인 주차장에 안 들어갈까 하는 염려도 없다.


팝탑 지붕이 캠핑밴의 키를 키워주는 것과 마찬가지로 ‘더블백’은 밴의 뒤쪽 길이를 약 2m 정도 늘려준다. 항공기 등급의 소재를 사용한 이 확장부는 127kg의 무게가 나가며 모두 설치한 후에는 캠퍼 내부에 272kg 정도의 물건들을 적재할 수 있다. 130kg에 가까운 확장부를 끌어당길 힘이 없어서 도저히 사용 못할 것이라고 지레 겁먹을 것 없다. 전기로 움직이는 슬라이딩 방식을 사용했기 때문에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자동으로 튀어 나와 설치가 된다. 자동 썬루프처럼 말이다.


현재로서는 오버랜더가 폭스바겐 T5 트랜스포터(Volkwagen T5 Transporter) 밴에만 ‘더블백’을 공급하고 있다. 가격은 54,995파운드에서 시작되며 위쪽으로 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팝탑 지붕, 뒤쪽 확장부, 그 안에 들어가는 접이식 더블침대와 소형 주방이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구비하고 있다.


http://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