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비디오

아이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멀티-렌즈 터틀재킷 펜타아이

곰탱이it 2012. 12. 12. 02:04
반응형

아이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멀티-렌즈 부착물이 시중에 나온 지는 이미 오래되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아이폰 렌즈 다이얼(iPhone Lens Dial)일 것이다.

그러나 아이폰 5가 나오고 외형상의 변화가 생기면서 어쩔 수 없이 새로운 장비가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새로 선보인 터틀백(Turtleback)社의 ‘터틀재킷 펜타아이(TurtleJacket PentaEye)’는 초기에 출시되어 선두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터틀재킷 펜타아이는 렌즈 다이얼에 네 개의 고성능 렌즈를 끼워 넣은 제품이다. 기존의 렌즈 다이얼과 마찬가지로 펜타아이도 회전식 바퀴에 일련의 렌즈를 장착한 형태이며 사용자는 바퀴를 돌리듯 회전시켜 원하는 렌즈를 골라 아이폰에 내장된 렌즈와 맞추면 된다.

또한 펜타아이는 기존의 렌즈 다이얼이 그랬던 것처럼 아이폰을 사용하여 전문가 수준의 사진 촬영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펜타아이는 0.33x 어안 렌즈, 0.7x 와이드 렌즈(wide lens), 1.5x 망원 렌즈, 그리고 1인치 이하인 대략 2cm의 초점거리에서 매크로 샷(macro shot)을 촬영할 수 있는 클로즈업 필터로 구성된다.

특히 펜타아이의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는 기능은 휠에 들어있는 다섯 번째 조리개를 사용하여 아이폰 5의 자체 렌즈만으로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펜타아이의 다이얼 부분을 떼어내면 37mm 렌즈 마운트가 드러나며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텔레포토나 다양한 특수 렌즈를 자유롭게 부착할 수 있다. 물론 터틀백에서 나온 모든 렌즈 군도 부착가능하다. 그리고 제품에 내장된 두 개의 삼각대 마운트와 끈도 제품의 강점으로 손꼽힐 만하다. 모두 검정색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보기에도 튼튼하고 무게는 105g(3.7 oz)다.

관심 있는 사람은 이번 주부터 터틀백에서 ‘터틀재킷 펜타아이’를 주문할 수 있으며 가격은 268달러(2.080 홍콩 달러)다.

www.turtleback.h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