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정보가 담긴 하드 드라이브를 분실한다면 제대로 곤란해진다. 평소 유출해서는 안 될 콘텐츠를 다룬다면 일반적인 하드드라이브 사용을 중단하고 ‘오토티시스 SSD(Autothysis SSD)’에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다.
시큐어드라이브스(SecureDrives)社에서 제작한 이 하드 드라이브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컴퓨터의 드라이브 베이에 설치하거나 보통의 외장하드처럼 외부 케이스에 넣어서 휴대할 수 있다. 이 제품의 차별화된 특징은 사전에 정해 놓은 문자를 보내 자폭 장치를 작동시킬 수 있는 기능이다. 때문에 하드 드라이브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다 해도 엉뚱한 사람 손에 들어가는 것을 손쉽게 막을 수 있다.
자폭 장치는 ‘오티티시스’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단순히 그냥 지우는 것이 아니다. 낸드(NAND) 플래시 저장매체와 보안 프로세서를 파열시켜 하드 드라이브를 수동으로 훼손시키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또한 자폭 장치 모드는 원격 작동에 제한되지 않는다. SATA 연결이 끊기거나, 물리적인 조작이 감지되거나, 동작센서가 있어 사전에 구성된 일련의 순서로 가볍게 두드리거나,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배터리를 소모시키고 있을 수 있으므로 내장 하드 드라이브 배터리가 방전되려하거나, GSM 하드웨어 신호에서 일정 기간 이상 벗어나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자폭 장치가 작동하도록 설정 가능하다.
하드 드라이브는 자폭 기능 외에도 이차적인 인증을 위해 신체적인 징표나 스마트폰 앱을 사용할 수 있는 256비트 암호화 기능을 갖췄다. 이러한 잠금 해체 장치는 호스트 머신과 인터페이스로 접속하여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드라이브 자체에 내장되어 있어 다른 기기에 비해 조작될 위험이 적다.
128GB 용량의 ‘오토티시스 SSD’는 1,665달러에 판매되며, GSM 서비스 1년이 무상 제공된다.
securedrives.co.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