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

한국HP, 프린트 2.0 비전 선보이고 신제품 11종 및 마케팅 캠페인 발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11. 12:59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으로부터의 출력 쉽게 하고 차세대 디지털 프린팅 플랫폼 제공하는 <프린트 2.0> 비전 발표
가정과 사무실의 <프린트 2.0>을 선도할 잉크젯 및 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 스캐너, 토너 등 신제품 11종 출시
컨수머와 SMB 를 위한 온라인 기반 마케팅, 아시아 최초 홀로그램 광고와 로드쇼 등 통합 캠페인 전개

한국 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프린트 2.0 -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모든 것>을 주제로 HP 역사상 최대 규모의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한 프린트 2.0 전략의 일환으로 가정과 사무실을 위한 프린팅 신제품 11종을 대거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HP의 프린트2.0 비전은 2010년까지 53조 페이지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세계 프린팅 시장에서 10% 이상을 차지하게 될 디지털 프린팅 영역을 적극 공략하며, 증가하는 웹 컨텐츠 출력을 쉽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HP의 프린트2.0 비전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핵심 분야에 역점을 두고 있다. ▲웹으로부터의 출력을 더욱 쉽게 하고 ▲ 대량 상업 프린팅 시장에서 프린트 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낮추는 차세대 디지털 프린팅 플랫폼을 제공하며 ▲ HP의 디지털 콘텐츠 창작 및 발간 플랫폼을 일반 가정에서 중소기업, 대기업, 그래픽 아트 분야를 포함한 모든 고객군에 확대 제공한다.

HP 프린트 2.0 비전의 일환으로 가정과 사무실을 위한 프린팅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고, 또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모든 것'을 주제로 한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우선, 이날 발표된 신제품은 터치스크린와 무선랜 내장, 스마트 웹 프린팅 기능을 갖춘 잉크젯 프린터와 복합기, A3+까지 비베라 6색 잉크로 출력할 수 있는 오피스젯 프린터, HP 최소형 레이저젯 프린터, IPv6를 지원하는 중저가 레이저젯 복합기, 탁월한 품질과 친환경을 자랑하는 모노스피어 토너 등 11종이다.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모든 것' 캠페인은 일반 소비자와 중소기업(SMB)을 위한 두 개의 웹 사이트에서 컨텐츠를 무료 제공해, 디지털 컨텐츠를 온라인으로 쉽게 결합하고 창작하며 출력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 소비자를 위한 웹사이트에서는 요리, 여행, 인테리어 등 국내 유명 블로거들의 다양한 컨텐츠를, 중소기업을 위한 웹 사이트에서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최적의 프린터 선택부터 각종 양식과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12월 21일부터 코엑스몰에서 아시아 최초 홀로그램 광고와 함께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로드쇼도 진행한다.

한국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장 조태원 부사장은 "HP 프린트 2.0 비전은 기존의 프린터 비즈니스에서 프린팅 비즈니스로의 변화가 핵심이며, 새로운 방식으로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고 소통하며 이를 쉽게 출력하고 출판할 수 있도록 디지털 프린팅 플랫폼을 확장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오늘 발표된 프린팅 신제품과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모든 것> 캠페인은 이러한 프린트 2.0 비전을 구체화해 고객이 원하는 컨텐츠를 만들고 표현하는 좋은 툴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 HP는 프린트 2.0전략 아래 대기업 고객 및 그래픽 아트 시장을 비롯한 상업 및 산업용 디지털 출력 시장을 위한 캠페인도 점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정과 사무실에서 프린트 2.0을 선도할 프린팅 신제품 11종 출시

한국 HP는 이날 프린트 2.0을 가정과 사무실에서 구현할 신제품 11종을 선보였다.

오늘 선보인 신제품은 터치스크린과 무선랜을 내장한 HP 포토스마트 C8180 잉크젯 복합기와 D7460 잉크젯 프린터, HP 최소형 레이저젯 프린터 P1005/P1006 시리즈, A3+ 크기의 사내 마케팅 자료까지 비베라 6색 잉크로 프린트할 수 있는 HP 오피스젯 K7100 프린터, 멀티태스킹으로 생산성을 높여주는 HP 레이저젯 M2727 복합기, 고속 문서스캔은 물론 명함 및 신용카드 스캔을 지원하는 양면 낱장 공급 스캐너 HP 스캔젯 N7710, 화학적으로 제조된 정교한 구형 토너 입자로 탁월한 품질을 구현하는 모노스피어 토너 등 다양하다.

특히, 새롭게 발표된 HP프린터, 복합기 제품은 웹을 통한 출력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HP 스마트 웹 프린팅(Smart web printing)"기능을 갖추고 있다. HP 스마트 웹 프린팅을 이용하면 웹 출력 시 원하는 부분만 출력할 수 있어, 내용이 잘리거나 원치 않는 부분이 함께 프린트되어 생기는 전산용품의 낭비를 막을 수 있다.

오늘 발표된 HP 프린팅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 HP 포토스마트 D7460, D5360 잉크젯 프린터
- HP 포토스마트 C8180 잉크젯 복합기
- HP 오피스젯 K7100 프린터
- HP 스캔젯 N7710, G2410 스캐너
- HP 레이저젯 P1005 / P1006프린터, HP 레이저젯P1505/P1505n 프린터 시리즈
- HP 레이저젯 M2727nf/M2727nfs 복합기 시리즈
- HP 모노스피어 토너(새로운 구형 흑백 토너)

또한, 최근 출시된 HP포토스마트 C7280, C6280, C4385 잉크젯 복합기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HP 레이저젯 P1005/P1006은 지금까지 나온 HP 레이저젯 프린터 제품 중에 가장 소형일 뿐만 아니라 전력 사용과 포장을 줄인 제품이다.

또한, 레이저젯 신제품에 사용되는 특허 제품인 모노 스피어 토너(Spherical Monochrome Toner)는 환경 보호를 염두에 둔 최신 토너로서, 화학적으로 새롭게 제조된 정교한 구형(spherical) 토너 입자로 제조되어 출력 시 토너 입자를 더욱 정확히 배치해 또렷하고 선명한 텍스트와 생생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정교해진 구형입자는 일정한 크기의 입자를 지니고 있어 프린팅 과정의 효율성을 더욱 높이며 이전보다 플라스틱을 더 적게 사용해 친환경적으로 개발되었다.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모든 것' 마케팅 캠페인 - 컨수머와 중소기업 웹 사이트

HP는 팝 가수 겸 디자이너인 그웬 스테파니(Gwen Stefani) 가 제공하는 다양한 디자인들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여 독특한 카드, CD 라벨, 종이 인형 등에 이르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특히 한국의 소비자들은 웹 사이트(www.hp.co.kr/bic )를 통해 파워 블로거 김미경의 요리법을 출력하거나 포장의 달인 최주희 블로거의 다양한 포장 노하우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여행 전문가 김기연의 유용한 여행 가이드와 추천 여행지 정보도 얻을 수 있으며 여행 엽서 카드 서식을 내려받아 출력할 수도 있다. 또한, DIY 집 꾸미기 전문가 박정미의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아이디어도 서비스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SMB) 대상 웹 사이트(www.hp.co.kr/printadvantage)를 통해 회사 브랜드 설립과 기업 운용 방향에 있어 유용한 도구를 제공하여, 브랜드 설립 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마케팅 효과의 개선과 더욱 전문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이상적인 포털 사이트가 될 것이다.

웹 사이트에 포함된 HP 프린트 스튜디오(HP Print Studio) 메뉴를 통해 고객 맞춤형 샘플 서식들을 무료로 제공해 중소기업이 명함, 인쇄문구, 브로셔, 기타 기업 사무용품 등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HTML 서식을 이용해 고객들은 온라인 상에서 이를 바로 수정한 뒤 출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샘플을 다운로드 한 뒤 중소기업체들의 특정 요구와 요건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한국 HP는 비즈폼(www.bizforms.co.kr)과 파트너쉽을 맺고 중소기업에서 필요한 약 2,000여 문서 서식을 공급받아 HP 중소기업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업 활동에 맞는 적합한 프린터를 찾고 HP 정품 전산용품을 구입함으로써 포인트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HP 환경 보호 프로그램에도 참여 할 수 있다.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모든 것' 캠페인의 핵심 "당신(Achiever)"

이번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모든 것' 캠페인의 핵심은 바로 HP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당신(Achiever)"이다. 다채로운 생각을 각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표현하는 이들을 대표하는 인물로서, 각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고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유명인들의 성공 사례에서 풍부한 이미지와 유용한 정보를 비롯해 기업 활동에 관한 조언, 업무 및 마케팅 도구 등이 웹 사이트에서 공유된다. 국내에서는 유명 블로거 3인과 부동산 전문 변호사인 최광석 변호사, Lee & DDB 이용찬 대표가 선정되었다.

로티스법률사무소 부동산 전문 변호사 최광석- 최광석 변호사는 성장일로에 있는 한국 부동산 업계에서 가장 유명한 변호사이다. 그는 한국 부동산 관련 법률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황에서 로티스법률사무소를 설립했다. 오늘날 한국의 부동산 법은 법률 업계에서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으며 한국 부동산법이 오늘날과 같은 지위와 중요성을 얻도록 개발되기까지 최 변호사의 과감한 업계 진출 노력과 '육감'이 큰 역할을 했다.

Lee & DDB 이용찬 대표 - 미국 2위, 세계 3위의 광고회사인 DDB Worldwide와 한국의 Lee & Partners의 합작 회사인 리앤디디비(Lee & DDB )의 이용찬 대표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정, 딤채의 발효과학 등 여러 캠페인에서 '아이디어 팩토리'를 표방해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으며, 광고 캠페인 기획뿐 아니라 마케팅 플래닝 및 리서치 크리에이티브, 매체 기획 및 구매, 이벤트 프로모션 등 최상의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요리 블로거, 요리맘 김미경-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대학병원 간호사로 일하다가 결혼 후 대가족 살림을 시작하게 되면서 요리는 그녀의 삶의 일부가 되었다. 전업주부에서 중학교 보건교사 시험에 합격하면서 어떻게 하면 아침을 빨리 차릴 수 있는지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다 멀티태스킹 요리법을 확립, 지금은 10분 안에 국 하나에 반찬 세 가지를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됐다. 부산교통방송 '김미경의 건강이 보이는 요리'의 진행자였으며, '2천원으로 아침상 차리기'의 저자이기도 하다.

자유로운 여행을 즐기는 블로거, 김기연- 현재 컴퓨터 강사로 여행, 사진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블로그 방문객수 20만 명을 돌파한 파워 블로거이다. 2004년 네이버 '사진 블로거''오늘의 블로거' 선정되는 등 수준높은 사진과 꼼꼼한 여행정보로 많은 여행객들이 즐겨찾는 블로거가 되었다.

DIY 파워블로거 박정미- 인테리어 DIY 파워 블로거로 방송을 비롯하여 각종 인쇄 미디어에서 출연 및 소개된바 있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나무신문에 컬럼을 연재 중이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모든 것' 캠페인은 www.hp.cowhatdoyouhavetosay를 참조하면 된다.

또한 한국 HP는 이번 "당신의 "캠페인의 일환으로 12월 21일부터 코엑스몰 이벤트 공간에서 아시아 최초의 홀로그램 광고와 함께 로드쇼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고객들이 HP 가 새롭게 발표한 프린트 2.0 비전과 프린팅 신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한국 HP는 이번 로드쇼를 통해 일반 고객들에게 새롭게 진행되는 캠페인을 알리는 퀴즈 대결, 카메라 업체 니콘과 함께 즉석에서 사진을 찍고 출력해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 HP, 브랜드 잉크젯, 레이저복합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