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

인텔(Intel) 물 한 방울의 무게보다 가벼운 Intel Z-P140 PATA SSD 모델 출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26. 16:02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텔(Intel)은 Intel Z-P140 PATA SSD 모델을 출시하여 낸드 플래시 기반의 데이터 저장매체인 SSD(solid-state drive)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모델은 현재 SSD 시장에서 가장 가벼운 모델 중 하나이며 휴대용 모바일 기기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1페니 동전보다 작으며 물 한 방울 보다 가벼운 2GB와 4GB 메모리의 이 모델은 빠른 처리속도, 낮은 전력소비, 내구성, 작은 크기, 휴대용 인터넷 기기나 디지털 기기에 적합한 처리속도와 능력을 자랑한다.


인텔 Z-P140 PATA SSD는 산업 표준인 병렬 ATA(parallel-ATA) 인터페이스를 채택했으며 인텔 기반 컴퓨터의 성능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아울러 2008년에 출시될 모바일 인터넷 기기에 사용되는 인텔의 멘로우(Menlow) 플랫폼에 부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인텔 Z-P140은 초당 40 메가바이트의 데이터를 읽을 수 있으며 30 메가바이트의 데이터를 쓸 수 있다. 휴대용 기기에의 사용을 목적으로 디자인 되었기에 작동시 전력 사용량은 불과 300밀리와트 밖에 되지 않는다. 대기모드일 경우는 1.1밀리와트이며 이러한 장점은 결국 배터리의 수명을 증가시켜 준다.


초소형 휴대용 디바이스 디자이너와 제조업체들은 인텔 Z-P140의 크기(동급 레벨의 메모리 중에서 크기가 가장 작음) 때문에 이 모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인텔 Z-P140은 1.8인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비해 그 크기가 1/400에 지나지 않으며 무게는 0.6그램으로 1/75 정도이다. 내구성 또한 기존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보다 훨씬 강하다.


출처 Far East Gizmo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