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캠 로봇, 와우위 로비오

▣로봇/'로봇공학 2008. 11. 8. 11:35 Posted by 비회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봇 기술 기업 와우위(WowWee)는 그동안 원시인을 닮은 로보사피엔(RoboSapien), 파충류 로봇 로보렙타일(RoboReptile), 공룡 모양의 로보랩터(RoboRaptor), 그리고 잠자리 로봇 드래곤플라이 로봇(Dragonfly Robot) 등을 선보이며 기술력을 과시해왔다. 이번 CES 2008에서는 비디오카메라를 장착한 롤링 카트 같은 로봇 로비오(Rovio)를 소개했다. 로비오는 인터넷이 연결되는 모든 기기로 조종할 수 있는 캠코더 로봇이다. 이는 곧 휴대폰으로 로비오를 조종하면서 실시간으로 로비오가 찍는 비디오를 볼 수 있다는 의미이다.


로비오는 전기 자동차처럼 와이파이(Wi-Fi)로 조종되는 웹캠으로서, 지정된 리모컨이 아니라 휴대폰, 컴퓨터, 비디오 게임 콘솔, PDA 등 인터넷 접속이 되는 아무 기기나 있으면 조종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또한 내장된 카메라로 비디오를 찍으면서 돌아다닐 수 있으므로 사용자들이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또렷한 영상과 사운드를 통해 로비오가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충분히 조종할 수 있다. 또한 로비오는 일종의 미니 GPS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 노스스타(NorthStar)를 장착하고 있어 주변의 사물뿐 아니라 자신의 위치도 파악 가능하다. 말하자면 아주 쉽게 혼자서 탐험하며 돌아다닐 수 있는 것이다.”고 칭찬했다.

출처 Trend Hunte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