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제품

반지를 끼고 악수만 하면 명함 교환이 되는 스마트 링(smart ring)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 22. 18:0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지를 끼고 악수만 하면’ 명함 교환이 따로 필요 없는 스마트 링(smart ring)이 나왔다.


스마트 링의 원리는 간단하다. 우선 신용카드 크기의 디지털 명함에 자기소개 자료를 넣어 스마트 링으로 전송 후 저장한다. 그리고 사업상 새로 소개받은 사람과 만나 명함을 건넬 일이 생기면 기존의 종이 명함을 건네는 것 대신 악수만 하면 된다. 상대방에게는 내 명함을 건네고, 나는 상대방의 명함을 받는 것이 악수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다.


디지털 정보가 교환되는 것인 만큼 별도의 정리작업 없이 자기소개 정보를 교환한 모든 사람들의 리스트를 정렬하여 볼 수도 있다. 개인 정보, 전화번호, 그리고 기억력이 좋지 않은 사람을 위해 만난 날짜까지도 저장되어 입맛대로 찾아볼 수 있다. 모든 정보는 사용자의 취향대로 맞춤형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 링을 끼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전송할 수 있다.


반지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 내용을 보고 싶을 땐 디지털 명함의 뒤쪽에 반지를 끼우면 된다. 특기할 만 한 점은 배터리가 필요 없다는 것이다. 반지는 체온으로 작동하게 되어 있다. 스마트 링은 전세계 비즈니스계를 휩쓸만한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그 가능성이 얼마나 될지는 좀 더 두고 봐야 할 것 같다.


출처 Trend Hunt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