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세계 명차들의 짜릿한 배틀 게임 탑 기어 Q채널 통해 국내 첫 방송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 25. 22:54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 명차들의 짜릿한 배틀 게임이 시작된다!!
26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저녁 8시

자동차 마니아들의 필수 시청 프로그램인 '탑 기어(원제: Top Gear, 24부작)'를 국내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

중앙방송(대표 김문연) 케이블·위성TV 종합교양채널 Q채널이 '탑 기어'를 1월 26일부터 3개월간 매주 토·일요일 저녁 8시(재방: 월/화 밤 11시, 목/금 밤 9시)에 방송한다.

'탑 기어'는 영국 공영 방송 BBC2가 제작한 것으로 이미 호주, 캐나다, 러시아 등 20개국에서 5억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는 인기 절정의 프로그램이다. BBC2에서 방송될 당시에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영국 내 자동차 매출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탑 기어'는 세계적인 명차들이 벌이는 짜릿한 배틀 게임을 담은 자동차 리얼리티 프로그램. 이 독특한 게임에 참여하는 차들은 스피드, 성능, 구조 등 여러 가지 주제를 놓고 우열을 가리는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게임의 진행과 참여는 자동차 전문가인 제임스 메이, 제레미 클락슨, 리차드 해먼드이 맡았다. 그들은 목숨을 아끼지 않는 시승을 통해 신랄하면서도 정확한 시승 평가를 내린다.

3명의 자동차 전문가는 차의 디자인과 스피드를 비롯하여 외관, 내장재, 브레이크나 핸들의 사용감, 커브를 돌거나 속도를 낼 때의 승차감 등 차에 대한 모든 것을 철저히 분석한다.

'탑 기어'는 차들간의 배틀로 그치지 않는다. 차들은 비행기, 배, 기차와 같은 다른 교통수단이나 심지어 사람과도 경쟁을 벌인다.

영국에서 노르웨이까지 차를 타고 가는 것이 빠를까 아니면 비행기와 여객선을 번갈아 타고 가는 것이 빠를까. 혹한의 추위에서 사람과 차 중 누가 더 오래 견딜 수 있을까. 차로 하키 게임을 하는 것이 가능할까.

'탑 기어'는 차에 대해 할 수 있는 모든 상상을 실제로 실행해 보이고 답을 제시한다.

'탑 기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재미는 바로 세계적인 명차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다는 것.

볼보, 포르쉐, 재규어, 페라리, BMW, 메르세데스 벤츠, 아우디 등 이름만 들어도 가슴 벅찬 수많은 명차들이 3명의 전문가들을 통해 자존심을 건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Q채널의 '탑 기어'는 26일부터 방송되며 하이라이트를 묶은 스페셜 4편을 먼저 방송한다.

26일에 방송되는 1편 '동계 올림픽 특집(원제: Winter Olympic)'은 다양한 겨울 스포츠와 차가 벌이는 배틀을 선보인다.

제일 먼저, 볼보 최강의 SUV XC90과 아우디 Q7이 나와 아슬아슬한 바이애슬론 경기(스키의 거리 경기와 사격을 혼합한 경기)를 벌인다. 또, 실제 스피드 스케이트 선수와 재규어 XK8의 스피드 스케이트 경기, 실제 봅슬레이 선수와 미쓰비시 이보이가 벌이는 봅슬레이 경기(산의 중턱에 눈과 얼음으로 만든 코스를 강철제 썰매로 활주하는 경주) 등이 펼쳐진다. 릴랜드 미니는 특수 제작한 스키를 바퀴에 부착하고 뒤로는 로켓을 단 채 스키 점프에 도전한다. 물론 시험은 정확한 중력가속도와 각도 계산 등을 바탕으로 이뤄진다.

2월 2일부터 3주간 방송하는 '베스트 오브 탑 기어(원제: Best of Top Gear, 3부작)'는 맥라렌 메르세데스 SLR이 런던에서 노르웨이의 오슬로까지 배와 경주를 벌이는 등 세계 최고의 짜릿한 경기가 펼쳐진다. 스노모빌(설상차)과 호수 위를 달리는 아이슬란드 인기 지프차의 깜짝 놀랄 경기도 보여준다.

이 외에도 '탑 기어'는 포르쉐 박스터 S와 메르세데스 SLK 중 어느 차가 군대 저격수의 집중 포화를 잘 견뎌내는지, 애스턴 마틴 V8 밴티지, 신형 BMW M6, 포르쉐 911 중 어느 것이 미끄럽고 경사진 도로를 안정감있게 달리는지 등 기상천외하면서도 짜릿한 경쟁을 펼친다.

한편, Q채널은 21일부터 탑 기어 방송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협찬하고 월간 한국판과 오토조인스가 후원하는 이 이벤트는 볼보의 해치백 모델 C30의 이미지 사진이나 동영상을 Q채널 홈페이지에 올리는 것으로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감각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하는 볼보 C30 자동차 1대, 볼보 골프백 세트, 월간 한국판 1년 구독권, 볼보 C30 모델카 등이 주어진다.

2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Q채널 홈페이지(www.qchannel.co.kr)을 참조하면 된다.

방송일시: 매주 토·일요일 저녁 8시(1월 26일 첫방송, 3개월간 방송)
재방: 월·화요일 밤 11시 / 목·금요일 밤 9시
출처 : 중앙방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