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개의 버튼으로 된 키보드와 마이크로프로세서, 문자숫자식 디스플레이로 무장한 차세대 신용카드는 전화 및 온라인 금융거래 시 현재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우수한 보안 제공을 약속한다.


일반적인 신용카드처럼 보이는 Credit Card Embedded Authentication Device(인증기능이 내장된 신용카드)온라인 및 전화, ATM 거래 시 사용되는 여러 형태의 인증절차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카드의 키보드에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숫자로 된 일회성 패스코드를 부여받는다. 금융거래를 하기위해서 이 패스코드를 인터페이스에 입력하면 바로 인증서버에 의한 확인과정을 거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면 비밀번호를 안전하지 못한 웹브라우저 등에 입력할 필요가 없고 금융기관에 연간 40억 달러나 손해를 입히는 전자금융사기도 방지하는 역할을 하여 그야말로 사용자 친환경적이라 할 수 있다. 


Innovative Card Technologies와 eMue Technologies 사가 공동 개발했으며 최근 인포시큐리티에서  Tomorrow's Technology Today 어워드를 수상하면서 인정받기 시작했다. 또한 샌디에고에서 개최된  ICMA’s Annual Card Manufacturing과 Personalization Expo에서 “Judge’s Choice” and “Technical Achievement” Elan 어워드를 거머쥐었다.


Elan 어워드는 카드 제조업 분야에서 카드 디자인의 혁신과 기술적 성과를 인정하는 상으로 ICMA 협회 준회원과 산업계 유명인사, 해외 저널리스트로 구성된 독립 위원회가 결정한다.


이번에 개발된 인증기능 내장형 신용카드는 올해 11월 13-15일 파리에서 개최되는 전자카드 및 보안전(Cartes & IDentification)에서 최초로 소비자에게 선을 보이게 될 것이다.


출처 Gizmag

http://gizmag.com/go/8231/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