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세계최초 첨단기술을 다량 탑재한 뉴 BMW 7 시리즈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7. 9. 20:27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품격 세단을 추구하는 7 시리즈는 차량에 장착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이 모두 집약된 것으로 유명하며 제조사인 독일 BMW 사는 올해 가을 출시를 예정으로 차기 BMW 7 시리즈를 전격 공개했다. BMW 사는 7 시리즈의 5번째 세대 고급세단을 공개하며 최초로 시도되는 몇몇 기술혁신을 함께 선보였다.


뉴 BMW 7 시리즈는 지금까지 생산된 차량 중 가장 뛰어난 나이트 비전(Night Vision) 시스템을 갖춘 차량으로 간주된다. BMW 사는 최초로 프리미엄 차량에 나이트 비전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오늘날 더욱 발전시켜 뉴 BMW 7 시리즈에는 보행자 인지 기능까지 추가했다.


모든 7 시리즈는 사이드 뷰카메라 시스템이 장착된 최초의 차량으로 여겨진다. 속도를 낮추게 도와주는 주차거리 경보 기능(Park Distance Control) 외에도 운전자의 안전을 한 단계 높여주는 전면 뷰카메라도 장착되었다.


앞쪽 범퍼에 장착된 두 대의 카메라를 마주보고 있는 버튼을 살짝 누르면 아이드라이브(iDrive) 디스플레이 화면에 도로상황 표시가 뜬다. 따라서 운전자는 상황을 정확히 인지한 후 주차장을 떠나거나 백퍼센트 자신감을 갖고 좁은 통로를 빠져 나갈 수 있다. 


눈길을 끄는 여러 가지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7 시리즈는 최초로 차선 이탈 경고와 차선 변경 경고 기능을 장착한 BMW 시리즈다. 운전자가 차선을 벗어나려고 하면 운전대에서 가벼운 진동을 울려 경고를 보낸다. 게다가 뒤 범퍼 양쪽에 장착된 두 대의 레이더를 통한 차선 변경 경고 기능은 한 단계 높은 안전장치임은 말할 필요도 없다.


또한 전방 표시 장치(Head-up Display)를 갖추었으며, 제한속도 경고 시스템을 제공한다.


새로운 BMW 7 시리즈는 2008년 3분기에 출시되며 가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출처
http://www.bmw.com/com/en/newvehicles/7series/sedan/2005/introduction.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