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이치코, 운전 상황에 따라 조정할 수 있는 지능형 전조등 시스템 소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치코(Ichikoh)
사는 7월 23부터 25일까지 개최된 「AT International 2008」에서 좌우측 헤드램프 조명 각도를 각각 조절할 수 있는 화이트 LED 기반 지능형 전조등 시스템(AFS: adaptive front lighting system)을 선보였다.


이 신제품은 2개의 고정 유닛과 1개의 회전 유닛으로 구성된다. 각 유닛에는 화이트 LED가 장착된다. 고정 유닛은 프로젝터 타입(Projector type)이며, 회전 유닛은 스탭퍼 모터(stepper motor)로 회전한다.


각 유닛에 장착된 화이트 LED에는 4개의 LED 칩이 내장된다. 회전식 유닛은 화이트 LED가 2번 발생시키는 빛 반사에 의해 차량 앞을 비춰준다. 헤드램프 전력 소모율은 저전력 HID 시스템과 유사한 35W~40W 수준이지만, 12,000 루멘을 발생시킨다. LED의 발광휘도는 100lm/W 수준이다.


이 제품은 직진 도로, 커브 도로, 고속도로, 날씨 상황 등 운전 조건에 따라 빛의 흐름을 분배·조정할 수 있다. 직진 도로 운행시 회전 유닛 각도가 약간 상향 조정되면서 운전자 시야 범위를 넓혀준다. 폭우 시에는 조명을 어깨 높이로 비춰 가드레일이나 갓길 시야를 개선한다.


모든 운전 상황에서 운전자 시야를 개선시키는 이 제품은 헤드램프 기술 부문에서 큰 발전이라 할 수 있다.


출처http://www.ichikoh.com/news/pdf/080717.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