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혼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한층 낮춘 친환경 스포츠카 OSM 공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7. 29. 09:03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국 엑셀에서 개최 중인 국제모터쇼에서 혼다(Honda)사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한층 낮춘 친환경 스포츠카 연구 모델을 공개했다.

 

경량의 오픈카 디자인 연구는 혼다사의 핵심적인 엔지니어링 기술을 과시하며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환경적인 책임감을 갖춘 매력적인 컨셉트라고 할 수 있다.


공개 연구 모델(Open Study Model)의 약자인 OSM으로 명명된 2인승 컨셉트 모델은 향후 생산이 확정된 CR-Z 스포츠 하이브리드와 FCX 클래러티 (FCX Clarity)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와 함께 이번 모터쇼에서 첫선을 보였다.


이 프로젝트의 컨셉트는 ‘클린 앤 다이내믹(Clean & Dynamic)’으로 자동차의 외관과 내부 디자인에 적용, 일관성 있는 방식으로 조화롭게 설계되도록 했다. 이러한 컨셉트는 일례로 두 좌석 사이에서 차체가 캐빈으로 뻗어나가는 자동차의 후방에 서도 엿볼 수 있다.


혼다 OSM은 독일 오펜바흐에 위치한 혼다 R&D 센터에서 설계되었다. 이는 유럽의 혼다 디자인 스튜디오의 젊은 인재들이 개발한 최신 사례로 혼다 소형 하이브리드 스포츠 컨셉트(2007 제네바모터쇼)와 어코드 투어러 컨셉트(200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의 뒤를 이었다.


현재 혼다 OSM은 디자인 연구모델 단계로 생산에 관한 구체적인 계획은 없는 상태이다.


출처 http://world.honda.com/news/2008/4080722British-International-Motor-Sho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