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차세대 스포츠카 ‘스파이커 C8 에일러론(Aileron)’

곰탱이it 2009. 8. 21. 01:0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파이커(Spyker) 자동차는 완전히 새로워진 차세대 스포츠카 ‘스파이커 C8 에일러론(Aileron)’의 스파이더(Spyder) 버전 시제품을 공개했다. 이 차량은 2010년 하반기 생산 예정인 오픈-탑 모델의 첫 번째 시제품이다.


스파이커 C8 에릴러론은 우수한 성능의 스포츠카로 C8 라비올렛(Laviolette) 및 C8 스파이더(Spyder) 컨버터블 등 스파이커사가 기존에 판매하던 스포츠카보다 더 긴 차축거리를 자랑한다. 또한 이 제품은 독특한 디자인, 경량의 알루미늄 차체 구조 및 높은 성능의 공학 기술을 결합했다. 스파이커 C8 에일러론은 수공으로 제작되며 최고의 소재를 사용, 독특한 매력을 제공한다.


에릴러론은 알루미늄 소재의 V8 엔진을 장착하여 400 마력의 파워와 3,400 rpm에서 354 lbs의 토크를 자랑한다. 수동 6단 기어가 장착되어 있으며 차동 제한 기어장치를 통해 후륜 구동이 가능하다. 또한 자동 변속장치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에일러론은 시속 300 킬로미터의 최고 속도를 자랑하며 4.5초 안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60 마일까지 가속할 수 있다고 한다.


알루미늄 대시보드 패시아 (fascia), 멋진 19인치 로터 휠(rotor wheels), 로터블레이드(Rotorblade), 퀼트 가죽의 실내와 크로노스위스(Chronoswiss)의 대시보드 정밀 장치 등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완벽한 주문형  마감 생산도 가능하다. C8 에일러론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스파이커를 위해 생산되는 루이 뷔통(Louis Vuitton) 가방 5종 세트도 주문 가능하다고 한다.


출처 http://www.spykercars.nl/?pag=50&jaar=&nid=63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