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미쓰비시 자동차 도쿄 모토쇼 ‘미쓰비시 컨셉트카 PX-MiEV’와 ’i-MiEV CARGO’ 두 대의 컨셉트카 공개

곰탱이it 2009. 10. 7. 00:47
반응형

미쓰비시 자동차(Mitsubishi Motors)사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4일까지 개최되는 제 41회 도쿄 모토쇼에 ‘EV의 개막, 그리고 미래로’를 테마로 ‘미쓰비시 콘셉트 PX-MiEV’와 ’i-MiEV CARGO’의 두 대의 콘셉트카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드 프리미어: 미쓰비시 콘셉트 PX-MiEV

미쓰비시 콘셉트 PX-MiEV모델은 새로 개발한 미쓰비시 플로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 EV 모드에서 주행빈도를 대폭 확대해 50 km/l 이상의 초저연비를 구현한다.



또한 차동(差動) 모터의 채택과 후륜 좌우의 토크를 이동시키는 E-AYC를 채용한 새로운 S-AWC를 장착해 높은 환경성능과 주행성능을 양립시킨 차세대 콘셉트 카라 할 수 있다.



미쓰비시 콘셉트 PX-MiEV모델은 또한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미쓰비시의 코코치-인테리어(cocochi-interior)를 특징으로 알레르겐을 비활성화시켜 세균, 악취성분을 분해하는 시트, UV-A를 차단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유리, 그리고 피로를 경감시켜주고 쾌적함은 높여주는 음이온/아로마 발생 및 산소부화장치 등의 새로운 시스템을 장착했다.



그 외에 차량 주변에 장착한 4개의 카메라 영상을 합성해 차량 주위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멀티 어라운드 모니터’, 교차점이나 횡단보도 부근의 차량과 보행자를 도로에 설치된 센서나 카메라로 감지해 운전자에게 주위를 주는 ‘DSSS 안전운전지원 시스템’ 등을 비롯한 다양한 안전장치 기술을 채용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드 프리미어: i-MiEV CARGO

기존 i-MiEV 제품을 베이스로 친환경 성능과 경제효율성을 최대화시킨 i-MiEV CARGO 콘셉트 카는 전기자동차의 장점을 살리는 동시에 법인이나 개인사업주용 등이 차체 후부의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넓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이 자유공간은 1,350mm x 1,180mm x 1,100mm로 사용자의 필요에 맞춰 구석구석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간 효율성이 우수한 입방형 공간으로 고안했다. 따라서 최대한의 탑재공간이 요구되는 비즈니스용에서 취미 및 개인적인 용도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이다.



출처 http://www.mitsubishi-motor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