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관련

작고 가벼우며 간편하게 접을 수 있는 도심 근로자를 위한 9.8kg 소형 전기 바이크 ‘YikeBike’

곰탱이it 2009. 11. 3. 01:14
반응형

작고 가벼우며 이동이 간편한 새로운 형태의 개인용 교통수단이 모습을 드러내며 교통지옥에 시달리는 도시 근로자는 물론, 새로운 방식의 탈것을 추구하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YikeBike’는 전기를 이용한 새로운 형태의 교통수단으로 뉴질랜드에서 선을 보였다. 소형 개인용 교통수단으로서 혁신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앉은 상태에서 도시 도로 위와 시골 도로를 빠른 속도로 주행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앉아서 타는 전기 YikeBike는 최고 속도 20km/hr (대략 12 MPH)를 자랑하며 전기 체인이 없는 드라이브를 이용해 짧은 30분 충전에 최대 10 킬로미터를 달릴 수 있다. 긴 거리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도시 통근자가 집에서 직장까지 출퇴근하는데 필요한 거리는 충족시킨다. 또한 기차나 버스 등의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한 후 짧은 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도 매우 유용하다.


9.8kg의 경량을 자랑하는 Yikebike는 접을 수 있는 탄소 복합물로 차체가 이루어져있어 휴대도 간편하고 주차공간에 대한 염려도 없다.


YikeBike는 2010년 경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3500과 ??3900 (약 $5180에서 $5772 USD) 쯤으로 예상된다. 구매를 원하는 사람은 현재 한 대당 보증금 ??100 (대략 $148 USD)에 예약가능하다.


출처: http://www.yikebike.com/payment/register.ph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