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일본의 제2회 후쿠오카 모터쇼(Fukuoka Motor Show), 타타 자동차(Tata Motors) 초저가 자동차 나노(Nano)

반응형

인도 자동차 메이커 타타 자동차(Tata Motors)의 초저가 자동차 나노(Nano)가 일본의 제2회 후쿠오카 모터쇼(Fukuoka Motor Show)를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노는 내년 여름 인도 시장에 본격적으로 상륙하는 초저가 자동차로, 가격은 겨우 22만 엔(2,487달러)에 불과하다. 이에 비하면 일본의 최저가 자동차는 60만 엔에 달해 거의 1/3 가격에 자동차 하나를 구입할 수 있는 수준이다. 세계에서 가장 싼 차라는 점에서 타타는 이미 출시 이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던 자동차이다. 이번 후쿠오카 모터쇼에서도 역시 많은 언론과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노는 차체는 작지만 5인승으로 만들어진 차이며, 가격을 낮추기 위해 고급 옵션들은 모두 제외되었다. 하지만 안전성은 포기하지 않은 제대로 된 자동차로서, 타타 자동차는 ‘국민차 나노’를 표방하고 있다.


후쿠오카 컨벤션 센터를 비롯한 3개 장소에서 개최되는 이번 후쿠오카 모터쇼에는 총 173대의 자동차 모델이 전시되었으며 도요타를 비롯한 일본 메이커뿐 아니라 15개의 해외 자동차 메이커들도 참여했다. 최신 자동차 모델과 더불어 향후 발전가능성이 높은 친환경 자동차도 상당수 전시되었다.


출처: http://www.fareastgizmos.com/transport/nanoultra_lowpriced_car_from_india_is_the_talk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