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젠 블로그에서 신용카드로 제품 매매하세요'

국내 PG 업계 최초 개인간 거래를 위한 결제 모듈 선보여
오픈마켓 등록 수수료 없이 결제버튼 생성만으로 블로그에서 물품 판매 가능
에스크로 서비스로 1인 사업자에게서도 안심하고 저렴하게 물품 구매

'이젠 개인들도 블로그를 통해 물품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전자지불(PG) 선도업체 '이니시스'(www.inicis.com 대표 전수용)는 전자지불에 대한 10여 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PG사 최초로 개인간 거래를 위한 결제 모듈 'INIP2P'(www.inip2p.com, 이니피투피)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그 동안 개인들이 물품을 판매할 때 등록 수수료를 지불하고 오픈마켓을 이용하는 등 블로그와 같은 1인미디어를 통한 개인간 거래가 활성화 되지 못한 것은 결제 시스템의 부재로 인한 거래의 불안전성이 가장 큰 이유로 꼽혔다. 그러나 이번 이니시스의 INIP2P 서비스가 오픈되면서, 자신의 블로그 혹은 미니홈피 등에 INIP2P 결제버튼을 설치하면, 오픈마켓을 통해 등록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개인 블로그에서 원하는 물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구매자 입장에서는 개인들이 판매하는 물품들을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 다양한 결제 방법을 통해 블로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에스크로' 서비스 및 구매 이후 물품 도착까지의 배송상태를 추적해 주는 '원스톱 트래킹'서비스를 통해 현금 입금 후 미배송에 대한 불안감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이니시스는 UCC 활성화에 따른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및 개인들의 중고품 거래 확산에 INIP2P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NIP2P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판매자는 INIP2P사이트(www.inip2p.com)에서 판매를 원하는 제품명과 금액 등을 입력해 등록하면 된다. 이렇게 제품정보를 입력하면 판매버튼이 생성되며, 이 판매버튼을 자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 등 원하는 판매공간에 복사만 해주면 제품 판매가 가능하다. 또한 블로그, 게시판, 미니홈피 등 여러 곳에 결제버튼 연동이 가능, 한 번만 제품 정보를 입력하면 여러 곳에 같은 정보를 올릴 수 있다. 설치형 블로그 사용자들은 물론 가입형 블로그 사용자들 모두 INIP2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니시스 전수용 사장은 "이번 INIP2P 런칭으로 인해 이니시스는 B2C, B2B사업에 이어, 웹 2.0 시대에 걸맞게 개인간 거래 사업으로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게 되었다"며 "향후 휴대폰, ARS, 문화상품권 등으로 지불 수단을 다양화하고, 윈도우 외 파이어폭스, 맥킨토시 등의 플랫폼에서도 결제를 가능케 하는 등 보다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