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IT

판도라TV,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언어 지원하는 글로벌 서비스 본격 오픈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30. 14:49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 UCC의 대표 주자인 판도라TV가 4개 국어 버전의 글로벌 서비스를 본격 오픈하고 UCC의 세계화를 위한 도약에 나선다.

국내 대표 UCC 포털사이트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영어와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언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동시에 지원하는 판도라TV 글로벌(http://global.pandora.tv/) 사이트를 UCC 업계 최초로 오픈하고 베타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판도라TV 글로벌 사이트는 윈도우와 맥OS 등 모든 운영체제 지원과 함께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등 거의 대부분의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개방형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한 번에 5개의 파일을 동시에 업로드 할 수 있는 멀티업로드 기능은 물론 업로드 시 언어선택, 시청권한, 편집허용 여부 등 다양한 옵션을 통한 무한대 용량 업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AVI, WMV, MOV 등 모든 파일 포맷을 지원해 별다른 인코딩 없이도 손쉽게 업로드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연속재생을 위한 플레이리스트, 영상 평가하기, 내가 본 영상 추가하기 등의 기능과 함께 플래시를 지원해 별다른 파일 설치 없이 동영상 UCC를 감상할 수 있다.

판도라TV 글로벌 사이트는 이번 베타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3개월 간 테스트 기간을 갖고 오는 2008년 3월에 정식 서비스로 전환되며, 이 시점에서 판도라TV 로컬 사이트와 글로벌 사이트가 하나의 사이트로 통합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김경익 판도라TV CEO는 “판도라TV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그 동안 유투브에 치중되어 있던 많은 사용자가 판도라TV로 오게 될 것”이라며 “이번 영어 및 일본어, 중국어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는 2008년 말에는 유럽 사용자를 타겟으로 한 새로운 언어 확장도 검토 중에 있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