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노트북

세계에서 가장 얇은 내장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 3. 15:5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나소닉사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내장 블루레이 디스크(BD) 드라이브의 샘플을 PC 제조업체들에게 선전하기 시작했다. 이 새로운 9.5mm 하이 BD 드라이브 샘플은 로우-프로파일(low-profile), 더블 렌즈 작동기(2-lens actuator), 구면수차 보상 메커니즘(spherical aberration compensation mechanism), 그리고 CD, DVD, 블루레이 디스크를 위한 최적화 옵티컬 디자인과 같은 파나소닉사의 자체 기술을 결합해 탄생시킨 제품이다.


9.5mm의 얇은 두께에도 불구하고 파나소닉 사의 새로운 BD 드라이브는 덮어쓰기가 불가능한 BD-R과 덮어쓰기가 가능한 BD-RE 디스크용에 2배속 쓰기와 읽기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BD-R DL (dual layer/50GB)과 BD-RE DL 디스크 모두에서 읽기와 쓰기가 가능하며, 차세대 유기안료타입(organic pigment type) BD와도 호환이 가능할 것이다.


파나소닉의 새로운 드라이브는 DVD 슈퍼 멀티 드라이브 기능과 더불어 블루레이 디스크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DVD-R/+Rs 상에서 8배속 쓰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DVD를 빠르고 손쉽게 다룰 수 있게 해준다.


이 표본 제품들은 2008년 1월 7일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2008년 국제 가전제품 박람회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출처 Far East Gizmo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