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요전자(Sanyo Electric)는 ‘디플리(DIPLY)’ 시리즈의 라디오녹음 모델로 라디오 수신/녹음기능을 장착한 IC 레코더, ‘ICR-RS 110M'를 2월 20일부터 출시할 계획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 출시를 앞둔 ‘ICR-RS 110M'모델은 고감도의 라디오 튜너를 탑재해, 라디오의 수신, 녹음, 재생기능을 제공한다. 고음질로 범용성이 높은 MP3 형식으로 녹음되며 녹음한 방송은 간단히 컴퓨터로 전송해 보관, 재생시킬 수 있다. 또한 타이머 예약기능을 제공해 새벽에 예약 녹음한 어학방송을 출근길에 청취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 외에 간단한 라디오 선국 기능과 자동 분류기능 및 리스트표시 기능이 갖춰져 있다.


또한 ‘ICR-RS 110M'모델은 휴대폰에 채용, 보급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초소형 규격의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을 탑재해, 장시간 녹음이 가능한 대용량의 마이크로SDHC 규격에도 대응한다. 한편, 구매 시 1GB의 마이크로SD카드가 함께 제공된다.


새로 개발된 대구경, 고감도의 스테레오마이크를 탑재해, 집음성이 뛰어나며 주변의 잡음감쇄기능도 월등해 선명하고 깨끗한 녹음기능을 제공한다. 녹음포맷은 원음의 생생한 녹음으로 음악녹음에 최적인 ‘리니어PCM 타입’과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데이터로 장시간 녹음이 가능한 MP3형식에 대응한다.


리니어 PCM형식으로는 44.1kHz、1411kbps、최고 21,000Hz, MP3 형식으로는 44.1kHz、192kbps、최고 20,000Hz이라는 고음질 모드를 탑재해, 회의녹음이나 강의녹음은 물론, 음악녹음에도 최적이다. 특히, 회의녹음 시에 로우 컷 필터 기능으로 약 300Hz 이하의 주파수를 차단해 목소리 인식률을 높여주며, 녹음감도조정의 자동모드에서는 목소리의 볼륨을 자동으로 조절해 음량을 균일화시켜 알아듣기 쉽도록 최적화시켜준다.


출처 http://www.sanyo.co.jp/koho/hypertext4/0902news-j/0212-1.html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