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봇/'로봇공학

아부다비의 팰 테크놀로지, 인간형 로봇 림비 개발

반응형

아부다비에 근거지를 둔 팰 테크놀로지(Pal Technology)는 최첨단 인간형 로봇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토타입 로봇인 림비(Reem B)를 선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림비는 최초의 인간형 로봇 림 에이(Reem A)의 진화형으로, 림 에이는 팰 테크놀로지 로보틱스에 의해 개발됐다. 팰 테크놀로지의 프로젝트 리더인 데이비드 파콘티(David Paconti)는 더 이상 팰 테크놀로지사는 프로토타입 로봇을 개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팰 테크놀로지사는 2000년 설립됐다. 또한 파콘티는 팰 테크놀로지사가 가까운 미래에 직립형 로봇 개발을 위한 상업적 투자합작 회사의 건립을 계획 중이라고도 밝혔다.


림 비의 주요 특징은 음성 명령을 인식하고 간단한 대화에도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사람 얼굴을 익히고 인식할 수 있어서 적외선이나 터치 센서를 사용하는 능력을 익힐 수 있다.


림 비 로봇은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으며, 실내 공간을 측정해 그 공간 안에서 자신의 위치를 알 수 있으며, 이후 도움 없이 실내를 돌아다닐 수 있다. 이 로봇은 두 개의 메인 컴퓨터를 이용한다. 하나는 컨트롤 목적의 리얼 타임 컴퓨터와 다른 하나는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한 컴퓨터이다. 림 비는 최고 13kg의 짐을 운반할 수 있다.


출처 Gulf New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