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IT

휴가 떠나기 전, 야후! 지도로 확인 하세요 ,종이 지도를 보듯 가독성을 높인 신개념 웹 지도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7. 29. 14:53
반응형

휴가 떠나기 전, 야후! 지도로 확인 하세요

야후! 거기, 한 눈에 보이는
지도 서비스로 개편 
 


- 종이 지도를 보듯 가독성을 높인 신개념 웹 지도

- 행정동, 지명 등의 지도 정보를 구조화, 시각화시켜 정보를
  쉽게 인지

- 도로, 지하철, 주요 시설물 등 실제와 동일하게 구현 여행길 유용 

- 실시간 길 찾기, 세계 지도 서비스 등 지도 서비스 경쟁력 우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 지도의 진화는 어디까지인가?


야후! 코리아(www.yahoo.co.kr, 총괄사장: 김제임스우)는 각 지역 정보를 구조적으로 시각화시켜 가독성과 정보성이 뛰어난 야후! 거기 지도 서비스(http://map.yahoo.co.kr)로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지도 서비스 개편의 핵심은 사용자에게 책자형 지도를 보는 것처럼 편리하고 친숙한 지도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웹 지도 검색의 효율성을 높였다는 데 있다 .


이를 위해 야후! 코리아는 각 지역의 기본 정보가 되는 행정동 및 주요 지명과 도로, 건물, 주요 랜드마크 등의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세분화 하는 한편, 중요도에 따라 디자인을 강조하여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 및 지하철, 환승역, 주요 시설물 로고 등의 색상 및 모양을 실제와 동일하게 구현해 종이 지도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웹에서도 빠르게 정보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전자지도들이 네비게이션용 지도를 웹에 적용해 지도 전체를 한눈에 파악하기 어려웠다면, 야후! 지도는 각 축척별로 행정명칭, 경계, 도로 번호 등의 다양한 필수 정보를 함께 제공해 전국, 시/도 단계에서도 위치 파악이 훨씬 수월해졌다. 사용자가 찾아가고자 하는 장소가 어떤 지역에 포함되어 있는지는 물론 주변 지역 정보를 쉽게 식별할 수 있게 된 것. 이에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객들을 위한 유용한 길 안내 서비스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뿐만 아니라, 야후! 지도는 국제 표준인 WGS84 포맷을 사용하기 때문에 위성지도, GSP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장점을 갖고 있다. 현재 야후! 에서 사용하고 있는 좌표계는 글로벌 야후!, 구글 등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 표준으로 지도 체계의 변화에 따라 세계 지도와도 쉽게 연동할 수 있으며 위치 정확성도 뛰어나다.


야후! 거기팀 최우일 팀장은 “개편된 지도는 불편했던 기존의 네비게이션형 웹 지도에서 탈피해 온라인 환경에 맞게 디자인과 맵 구조를 강화한 첫 시도로써 사용자의 편의를 크게 향상시킨 서비스”라며, “웹 지도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개념의 지도 검색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 밖에도 야후! 코리아는 작년 11월 전 세계 ‘위성 지도’와 일반 지도와 위성지도를 접목시킨 ‘하이브리드’ 지도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국내 포털 유일하게 한국 특성에 맞는 세계 지도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즉, 220만 개 이상의 세계 지명을 영문은 물론, 한글로도 쉽게 세계 곳곳을 입체감 있게 검색할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지난달에는 포털 최초로 지도 위에서 수도권 및 부산 시내 주요 도로의 교통 상황을 제공 하는 최첨단 실시간 교통(Live) 서비스, 현재 교통 상황을 반영한 실시간 길 찾기 서비스, 대중 교통 검색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지역 검색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