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양열 하면 흔히 떠오르는 것이 태양열 주택이나 태양광발전이 대부분일 것이다. 태양열은 오래전부터 연구가 시작되었고 그만큼 다른 대체 에너지에 비해 가장 높은 인지도와 연구 성과를 보이고 있는 에너지원이다.


최근 태양열을 이용하여 요리를 할 수 있는 그릴이 개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헬리오스(Helios)라는 이름의 이 태양열 그릴은 반사성 접시를 이용하여 태양광을 한 곳에 집적시키고 이를 열에너지로 바꾸는 원리를 적용하였다. 변환된 열에너지는 음식이 담겨있는 석쇠의 열선을 데우고 요리가 시작된다. 


아울러 헬리오스는 보관시 최소의 공간을 차지하게끔 수직으로 세워서 보관하도록 설계됐으며, 요리할 때는 열판 부분과 팬 부분을 양 옆으로 펼칠 수 있다. 또한 요리하는 사람이 집적된 태양열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태양열 반사판 접시를 멀리 떨어지게끔 디자인하는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날씨가 흐려서 충분한 양의 태양열을 공급받지 못할 경우에는 헬리오스가 무용지물이 되지 않느냐는 의문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헬리오스는 이를 대비하여 비상용 플러그까지 갖추고 있다.


출처  http://www.coroflot.com/public/individual_file.asp?individual_id=60491&portfolio_id=415776&sort_by=1&

반응형

+ Recent posts